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레슬링 월드컵 - ID=2024-11-22%2Ffgeioh.html

NoiseAware Blog

명탐정코난 마작

레슬링 월드컵 - ID=2024-11-22%2Ffgeioh.html

레슬링 월드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난소암
초기에는 뚜렷한 증상 없지만
폐로 전이되면 호흡 곤란 발생

게티이미지코리아
게티이미지코리아
홍은심 기자
홍은심 기자
난소암은 난소,난관,레슬링 월드컵복막에서 기원하는 암을 말한다.약 90%를 차지하는‘상피성 난소암’과 약 10%를 차지하는‘비상피성 난소암’으로 나뉜다.초기에는 뚜렷한 증상이 없지만 진행되면 복수로 인한 복부팽만감이 느껴질 수 있다.특히 폐로 전이되면 호흡 곤란이 발생할 수 있다.

상피성 난소암을 기준으로 주요 원인은 배란 횟수 증가,유전적 소인,고령 등이 있다.배란 횟수를 감소시키는 임신,모유 수유,경구피임제 투약이 상피성 난소암 발병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알려졌다.

BRCA 1·2 변이를 가진 여성은 난소암 유병률이 10∼46%인 것으로 알려졌다.한 연구에서 55∼75세 사이에서 신규 발생 난소암의 45%가 발병하는 것으로 보고되기도 했다.반면 비상피성 난소암은 젊은 여성에게서 많이 발생한다.

난소암을 진단하려면 유전적 요인을 확인하고 골반 초음파,레슬링 월드컵복부 영상 검사,레슬링 월드컵종양표지자 검사(CA-125,HE4) 등을 시행한다.난소암이 의심되면 수술을 통한 조직 검사로 확진한다.

난소암 치료는 수술,항암화학요법,면역학적 치료,표적 치료 등을 복합적으로 고려한다.수술은 복강을 완전히 개복해 병변을 모두 제거한다.환자 상태와 병기에 따라 수술 후 항암화학요법과 유전적 검사를 통한 표적 치료 시행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암이 이미 많이 진행됐다면 난소암 확진을 위한 수술 진행 후 선행 항암화학요법을 통해 병변 크기를 줄인 다음,수술과 항암화학요법을 시행해 볼 수 있다.

김정철 순천향대 부천병원 산부인과 교수는 “난소암은 최근 맞춤형 치료가 재발률과 사망률 감소에 기여하고 있다”라며 “특히 BRCA 변이에 따른 약제 선택이 난소암 환자의 재발과 사망률을 줄여줄 수 있다는 보고가 이어지고 있으며 재발 후에도 환자 상태나 재발 특성에 따른 다양한 치료 방법이 강구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난소암 예방법은 아직 명확히 밝혀진 바 없지만 유전적 고위험군 환자는 양측 난소 난관 절제술도 고려할 수 있다.김 교수는 “질 초음파,종양표지자 등 난소암 검진이 난소암의 사망률이나 생존율을 개선하지는 못한다는 보고가 있어 유전적 돌연변이 보유자가 아닌 이상 난소암을 찾기 위해 잦은 검진을 받는 것은 권고하지 않는다”라고 말했다.

레슬링 월드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레슬링 월드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법제화 무산에 토큰증권 시장 침체… "상장 풀 갖춰지지 않아" ━ 정은보 한국거래소 이사장이 지난달 24일 서울 여의도 KRX한국거래소 마켓1타워에서 취임 100일 기자간담회를 진행, 거래소 핵심전략을 발표하고 있다.

레슬링 월드컵,윤여삼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국내 전망이 변할 이유는 없다"며 "7월부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