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747 라이브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정원주 회장,팜 민 찐 베트남 총리 예방… 고용창출·경제발전 전략 논의
4일 대우건설에 따르면 전날 팜 민 찐 총리를 예방한 정 회장은 "하노이 스타레이크시티 신도시사업이 한국기업의 현지 투자를 선도하는 플랫폼 역할을 담당한다는 점에 자부심을 갖고 있으며 일부 정부기관의 사업부지 이전사업에도 높은 관심을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정 회장은 "대우건설이 베트남 대 도시뿐만 아니라 지방에서 추가로 추진 중인 투자사업은 현지 지역 균형발전에도 많은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베트남 현지 유수의 건설업체와 협업을 통해 동반 해외진출을 추진,747 라이브베트남 인력의 고용창출과 경제발전에 기여하기를 희망한다"고 강조했다.
정 회장의 발언에 팜 민 찐 총리는 "신규 도시개발은 베트남 정부의 중장기 정책과제 중 하나이고 홍강 유역을 중심으로 한 도시화는 더욱 가속화되기를 바라고 있다"고 답했다.
이어"대우건설이 준비하는 지역은 인구 유입과 발전이 가속화되는 지역으로 여러 교통 인프라 개선이 집중되면서 인구밀도가 높아 도시개발에 최적합한 지역"이라고 설명했다.
정 회장에게 지속적인 투자를 요청한 팜 민 찐 총리는 "항상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대우건설의 정책에 대해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도심 저소득층 주거환경 개선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정 회장은 팜 민 찐 총리 예방 이후 베트남 5대 은행 중 하나인 MB Bank(Military Commercial Stock Bank)의 류 중 타이 회장,베트남 5대 그룹 중 하나인 소비코(Sovico) 그룹 응웬 탄 홍 회장과도 연이어 만났다.정 회장은 이 자리에서 현지 도시개발사업을 비롯해 인프라·물류·에너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대우건설이 100% 단독으로 수행한 '스타레이크시티 신도시' 사업은 기획,747 라이브금융조달,747 라이브시공,운영에 이르는 전 과정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해외시장에서 한국형 신도시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다는 평가다.스타레이크시티 신도시에 들어서는 글로벌 기업을 통해 베트남 경제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다.
'스타레이크시티 신도시'는 2014년 1단계 사업,747 라이브2019년 2단계 사업을 착공했으며 현재 2단계 잔여부지 보상과 인프라공사를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4월 베트남 정부가 기존 도심의 정부부처를 스타레이크시티 사업지로 이전하는 마스터플랜을 승인함에 따라 2035년까지 13개 중앙부처가 순차 이전하게 되면 행정복합도시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대우건설은 '스타레이크시티 신도시'의 성공과 경험을 바탕으로 베트남에서의 추가사업 추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정 회장은 이를 위해 2022년 6월부터 수차례 베트남을 방문,747 라이브현지 상황을 점검하고 주요 관계자들과의 네트워크를 확대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2022년 베트남 주석 방한을 비롯해 빈즈엉성,747 라이브타이빙성 등 주요 관계자 방한시에도 빠짐없이 만나며 현지 사업 다각화와 확대를 위한 노력을 기울였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대우건설은 스타레이크시티 신도시 사업을 통해 베트남에서 현지화에 성공했으며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동남아시아 지역의 도시개발사업 확대 등을 추진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정 회장을 비롯한 회사의 임직원 모두가 해외시장 확대와 사업 다각화를 통해 세계 건설 디벨로퍼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