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2010 월드컵 국가대표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삼성전자가 10일(현지시간) 스마트폰을 비롯한 인공지능(AI) 관련 신제품을 내놓은 가운데,2010 월드컵 국가대표외신들은 애플 및 중국업체들과의 경쟁 격화 속에 입지를 강화하려는 삼성전자에 주목하고 있다.
이날 파이낸셜타임스(FT)는 이번에 공개된 갤럭시 Z플립6·Z폴드6 시리즈 등과 관련해 “삼성전자가 중국 경쟁업체들로부터 우위를 유지하기 위해 진전된 AI 기능을 탑재한 폴더블폰을 출시했다”고 설명했다.이어 삼성전자가 디스플레이에서의 강점을 바탕으로 프리미엄 틈새 부문을 개척했지만 중국 업체들이 더 저렴한 모델을 앞세워 빠르게 시장 점유율을 늘리는 상황이라고 언급했다.
시장조사업체 카날리스 자료를 보면 폴더블폰 시장 점유율에서 삼성전자 비중은 2022년 81%에서 지난해 63%로 감소했다.다른 업체 인터내셔널데이터코퍼레이션(IDC)에 따르면 1분기 폴더블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은 29.9%로 반토막났고 중국업체 화웨이(23.5%)와 아너(14.8%) 등이 추격하고 있다.
FT는 또 애플이 올해 안에 생성형 AI 기능을 탑재한 아이폰 신제품을 출시할 전망인 가운데,2010 월드컵 국가대표삼성전자로서는 스마트폰 매출 1위를 두고 애플과 경쟁 중인 중요한 시기에 신제품을 내놨다고 보도했다.다만 갤럭시 Z폴드6이 고가(1899.99달러)인 만큼 대량 판매를 통해 실적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가능성은 낮다면서,2010 월드컵 국가대표IDC 자료를 보면 전체 스마트폰 인도량에서 폴더블폰 비중이 2% 미만이며 가격은 평균 1천400달러로 3배가량 더 비싸다고 분석했다.
로이터통신은 삼성전자가 고가 스마트폰 시장에서 애플에 도전 중인 가운데 고가 플래그십 신모델을 출시했으며,2010 월드컵 국가대표스마트워치와 스마트링에 대한 수요를 창출하기 위해 더 정교해진 건강 모니터링 기능을 탑재했다고 했다.
미 CNBC방송은 스마트폰 교체주기가 길어진 상황에서 업체들이 매출 진작을 위해 추가 기능 탑재를 모색하는 가운데 삼성전자의 신제품이 나왔다고 보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