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프로야구 삼성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파키스탄 "협조관계 희망"…'친중' 몰디브 대통령,2024 프로야구 삼성취임식 참가할 듯
(뉴델리 AP=연합뉴스)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가 2024년 6월 7일(현지시간) 뉴델리 소재 대통령궁 앞마당에서 언론 브리핑을 하고 있다.모디 총리는 이에 앞서 드로우파디 무르무 대통령에게서 차기 연방정부를 구성해달라고 요청하는 서한을 받았다.
(뉴델리=연합뉴스) 유창엽 특파원 = 영유권 문제와 친중 행보 등으로 인도와 '불편한' 관계를 유지하는 파키스탄과 몰디브가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의 '3연임' 취임식을 계기로 관계 개선에 나설지 주목된다.
8일(현지시간) 인도 매체 등에 따르면 파키스탄 외교부 대변인 뭄타즈 자라 발로치는 전날 언론브리핑에서 파키스탄은 인도를 비롯한 모든 인접 국가와 협조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카슈미르 등 핵심적인 분쟁이 대화를 통해 해결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런 언급은 모디 총리가 최근 총선 승리로 오는 9일 '3연임' 취임식을 치를 예정인 가운데 나왔다.
모디 총리는 자신이 이끄는 인도국민당(BJP)이 총선에서 기대와 달리 과반(272) 의석에 못미쳤으나 BJP 주도 정치연합의 과반 의석 확보로 연립정부를 출범시키게 됐다.
발로치 대변인은 이어 파키스탄은 인도 측의 레토릭 등으로 인한 어려움에도 책임 있는 자세로 행동해오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는 인도 여권이 총선 과정에서 파키스탄과 관련해 '자극적인' 발언을 쏟아냈음에도 파키스탄이 자제했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모디 총리는 언론 인터뷰에서 BJP가 집권해온 10년간 "테러범들은 자국 땅에서 살해되고 있다"고 언급했다.특정국을 거명하지 않았지만 파키스탄을 겨냥한 것으로 해석됐다.
또 라지나트 싱 인도 국방장관은 인도에서 누군가가 테러를 저지르고 파키스탄으로 도주하면 뒤따라가 사살할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인도와 파키스탄은 1947년 영국 식민 지배에서 각각 분리 독립한 후 핵무기 개발 경쟁을 벌이며 날카롭게 맞서왔다.
카슈미르 지역 영유권 문제로는 여러 번 전쟁을 치렀지만 해결되지 않은 채 양국간 핵심 문제 중 하나로 남아 있다.
또 인도는 파키스탄이 인도령 카슈미르로 끊임없이 테러리스트를 보낸다고 주장한다.
[EPA 연합뉴스 자료사진.재판매 및 DB 금지]
친중 행보를 보이는 모하메드 무이주 몰디브 대통령이 모디 총리 취임식에 참석할 가능성이 크다고 인도 매체 등이 전했다.
다만,몰디브 측은 무이주 대통령의 취임식 참가를 공식 확인하지는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만약 무이주 대통령이 모디 총리 취임식에 참가하면 친중 성향인 압둘라 야민 전 대통령 선례를 따르는 셈이다.
무이주 대통령의 멘토로도 알려진 야민 전 대통령은 2014년 5월 모디 총리의 첫번째 취임식에 참가했다.
인구 50만명으로 소국이지만 주요 세계 해상무역로를 끼고 있는 몰디브는 전략적 위치 때문에 전통적 우호 관계를 유지하는 인도와 중국간 영향력 확대를 다투는 대상이 된 상태다.
무이주 대통령은 지난해 11월 취임한 뒤 대선 핵심 공약으로 제시한 인도군 철수를 밀어붙여 최근 완료하는 등 친중 행보 페달을 밟고 있다.
한편,2024 프로야구 삼성인도 정부는 모디 총리의 이번 취임식에 방글라데시,2024 프로야구 삼성스리랑카,2024 프로야구 삼성부탄,2024 프로야구 삼성네팔,모리셔스,2024 프로야구 삼성세이셸 등의 지도자들을 초청했다.
2024 프로야구 삼성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2024 프로야구 삼성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또 2013년 6월 서울대 의전원에 허위로 작성된 자기소개서와 서울대 법대 공익인권법센터장 명의의 인턴십 확인서, 동양대 총장 표창장 등 위조된 서류를 제출한 혐의도 있다.
2024 프로야구 삼성,경찰이 마약 투약 혐의로 수사를 받다가 숨진 배우 이선균(48) 씨의 수사 정보를 최초로 유출한 의혹을 받는 검찰 수사관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