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플레이브 온라인 콘서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메가시티 선언한 강기정 광주시장
첫발은 민군통합 무안공항 활성화
고속道·달빛철도 등 교통망 속도
주력 산업 에너지·데이터 결합해
경쟁력 갖춘‘RE100 도시’탈바꿈
강 시장은 "올해가 민·군 통합공항 문제를 해결하고,광주·전남 메가시티의 관문을 열 수 있는 골든타임이다.무안공항을 사람과 물류를 실어 나르는 서남권 관문 공항으로,플레이브 온라인 콘서트무안을 수도권의 관문 도시인 인천처럼 공항경제도시로 키워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강 시장은 이어 "메가시티를 위해서는 광역교통망을 서둘러야 한다"며 "광주~완도,광주~영암,플레이브 온라인 콘서트광주~고흥간 고속도로와 경전선 전철화와 광주-나주 광역철도가 정상 추진되고 있다.새만금과 연결하는 서해안도 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아울러 달빛철도는 광주가 영호남과 함께 펼쳐나가는 새로운 광역경제권의 발전축이 될 전망이다.
강 시장은 또 "광주·전남은 데이터와 에너지를 결합해 RE100(신재생에너지 100%) 메가시티를 시작하겠다"고 밝혔다.그는 "광주·전남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산업 생산량보다 재생에너지 비율이 높은 지역이고,RE100은 수도권 기업이 광주·전남으로 와야 하는 이유이자,플레이브 온라인 콘서트광주·전남 미래 발전의 가장 명확한 수단"이라며 "전남의 풍부한 재생에너지 생산시설과 광주의 AI 분산에너지 자원을 서로 연계해 RE100 산단 및 분산에너지 특화지역을 준비해 가겠다"고 말했다.
반면,김영록 전남도지사는 이날 지방 소멸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특단의 대책으로 전남특별자치도를 설치해 에너지,플레이브 온라인 콘서트관광,플레이브 온라인 콘서트농어업,첨단산업 등 전남만의 비교우위 산업에 맞춤형 권한 특례를 부여하는 차별화된 지방자치 모델을 만들어 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전남특별자치도와 광주·전남 메가시티 전략은 상충되는 부분이 적지 않다.
또한 김 지사는 미래 세대 기반을 조성하는 '미래 신성장축 신(新)바람 전남' 프로젝트를 통해 남해안 개발사업을 원스톱으로 추진할 '남해안 종합개발청'을 신설할 예정이다.기회발전특구는 지정된 5개 산업 125만 평에 대한 개발을 신속히 추진하고 유망산업 75만평 추가 지정에 나선다.
지역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인구 대전환 전남' 프로젝트도 본격 가동하기로 했다.
'미래로 뻗어가는 SOC 전남' 실현에도 속도를 낸다.영암~광주 미래형 초고속도로와 고흥~광주 우주고속도로 등의 국가계획 반영을 서두르는 한편 전라선 고속철도는 전 노선 신설 방식으로 추진한다.무안국제공항 활성화를 위해 편의시설을 대폭 확충한다.
아울러 지중해에 버금가는 다도해 선샤인웨이인 여수~남해 해저터널(7000억원) 등도 신속히 구축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