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3회 대통령배 야구대회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시위대,조기 총선 실시·하마스 납치 인질 즉각 석방 요구
(예루살렘 로이터=연합뉴스) 17일(현지시간) 이스라엘 예루살렘에서 네타냐후 총리에 반대하는 시위대 행렬을 경찰이 막고 있다.2024.6.17.
(서울=연합뉴스) 이도연 기자 =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전시내각을 해체한 가운데 17일(현지시간) 이스라엘 예루살렘에서 네타냐후 총리의 퇴진과 총선 실시를 요구하는 반정부 시위가 열렸다.
로이터 통신과 뉴욕타임스(NYT)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이스라엘 반정부 시위대 수천 명이 네타냐후 총리의 퇴진과 조기 총선 실시,53회 대통령배 야구대회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에 납치된 인질의 즉각적 귀환을 요구하며 시위를 펼쳤다.
시위대는 크네세트(이스라엘 의회) 앞에 모여 시위를 한 뒤 네타냐후 총리 관저로 행진했다.
이들은 이스라엘 국기를 흔들었으며,가자 전쟁 종전 촉구나 초정통파 유대인의 군복무 의무 면제 법안 추진 비판 등 내용이 담긴 팻말을 들기도 했다.
네타냐후 총리 관저 근처에 도착한 시위대는 "당신이 책임자다.당신이 책임져야 한다"고 외쳤고 이 중 일부는 경찰이 설치한 장벽을 뚫고 들어가려 시도했다.
이에 경찰은 물대포를 발사하며 진압에 나섰고 이 과정에서 최소 9명을 연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위는 네타냐후 총리가 전날 밤 안보내각 회의에서 지난 8개월간 하마스와의 전쟁 과정에서 중요한 결정을 내려온 전시내각을 공식적으로 해체한 직후 진행됐다.
현지 언론들은 전시내각이 해체된 만큼 앞으로 가자지구 전쟁과 관련한 민감한 현안은 소수만이 참여하는 '특별 회의'에서 결정된 뒤 최종적으로 안보내각의 추인을 받게 될 것으로 전망했다.
[EPA=연합뉴스 자료사진]
이스라엘 전시내각은 지난해 10월 7일 하마스의 선제 기습공격으로 전쟁이 시작된 지 나흘 만인 같은 달 11일에 구성됐다.
네타냐후의 정적이자 중도성향 야당인 국가 통합당의 베니 간츠 대표가 비상사태 중 정부를 지지하는 차원에서 전시내각에 합류했다.
네타냐후 총리,53회 대통령배 야구대회요아브 갈란트 국방부 장관,53회 대통령배 야구대회간츠 대표 등 투표권을 가진 3인의 각료와 투표권이 없는 옵서버 3인 등 총 6명은 그동안 하마스와 전쟁 과정의 중요 사항을 결정해왔다.
그러나 네타냐후의 초강경 일변도 정책과 전후 가자지구 통치 계획 부재 등은 간츠 대표와 갈란트 장관 등의 비판을 받았고,결국 간츠 대표는 지난 9일 네타냐후 총리에게 조기 총선 등을 요구하며 전시내각 탈퇴를 선언했다.
53회 대통령배 야구대회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53회 대통령배 야구대회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5%…청년 주택드림 청약통장 출시뉴스 기사청년주택드림청약통장이 출시된 21일 서울 중구 하나은행 명동점에 홍보물이 붙어 있다.
53회 대통령배 야구대회,BBC는 “인도 야권 인사들은 출구조사 결과가 과거에도 적중하지 않았다고 반박한다”며 “NDA의 대승 전망을 아직 확신할 단계는 아니다”고 짚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