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월드리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배달의민족이 다음 달부터 자영업자들이 내는 배달 중개 수수료를 큰 폭으로 올리기로 했습니다. 자영업자들이 강하게 반발하는 가운데,결국 이게 음식값을 올리는 걸로 이어져 소비자 부담이 더 커질 거라는 우려가 나옵니다.
박예린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6년째 치킨 프랜차이즈를 운영 중인 피세준 씨.
매달 매출액의 30% 정도를 수수료,배달비 등 배달앱 비용으로 내고 있는데,메이플 월드리프수수료 인상 소식에 걱정이 커졌습니다.
[피세준/자영업자 : 저희는 (배민이) 거의 매출의 60%를 차지하니까 타 배달앱 빼고요.6.8%에서 9.8%로 올라간다고 하는데 (현재도) 부담금 자체가 (매출의) 약 30%예요.앞으로 더 힘들어지겠죠.]
배달의민족은 다음 달부터 무료,메이플 월드리프단건배달에 한해 점주 부담 수수료를 현재 6.8%에서 9.8%로 44% 인상합니다.
예를 들어 2만 원짜리 치킨 1천 마리를 판다고 가정하면,현재 수수료는 6.8%,메이플 월드리프한 달 136만 원가량에서 9.8%면 196만 원으로 늘어납니다.
대신 점주 부담 배달료를 서울 지역 건당 300원 낮춰주더라도,수수료 인상액이 훨씬 커 체감은 어렵습니다.
부담이 커질 경우 음식값 인상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A 씨/자영업자 : (앞으로) 5만 원 팔면 약 5천 원이 빠지는 거예요.거기다가 또 배달비 들어가지,메이플 월드리프또 물가 같은 것도 많이 올랐잖아요.많이 힘들죠.]
자영업 어려움에 따른 여론 악화에도 큰 폭의 인상을 단행한 건,수익성을 높여야 하는 모기업의 상황이 있다는 분석입니다.
배민 모기업 독일 딜리버리히어로는 이미 지난해 배민의 영업이익 7천억 원 가운데 4천억 원을 배당금으로 가져갔는데,메이플 월드리프최근 유럽에서 반독점법 위반으로 벌금 6천억 원을 부과받을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
또 경쟁사 쿠팡이츠가 무료배달을 앞세워 무섭게 추격하는데도,아직은 60%를 넘는 시장점유율이 가져올 이른바 '락인' 효과가 더 클 거라는 판단이 작용한 걸로 보입니다.
(영상취재 : 황인석, 영상편집 : 원형희,메이플 월드리프 디자인 : 서승현·장예은)
메이플 월드리프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
메이플 월드리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그러면서 요르단 총재는 “통화정책 결정의 주요 지표인 중립금리가 다소 올랐거나 향후 몇 년간 상승할 수 있다고 믿을 만한 이유가 있다”며 “이는 인플레이션 전망에 상승 위험이 있을 수 있음을 의미한다”고 밝혔다.
메이플 월드리프,해병대 예비역 연대 등 방청석 시민들 강력 반발시민단체 “대통령 본인·측근 수사 무마용 거부권” 28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본회의에서 해병대예비역연대 회원들이 재의결 안건으로 상정된 ‘해병대 채상병 사망사건 수사외압 의혹 특별검사법’이 부결되자 국민의힘 의원들을 향해 소리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