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우천 규정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야구 우천 규정228,야구 우천 규정228);padding-left: 20px; padding-right: 20px;">학술지‘네이처 메디신’공개
5년이내 상용화 목표로
5년이내 상용화 목표로
휴 허 미국 메사추세스공대(MIT) 생체공학센터 소장 연구팀은 1일(현지시간) 다리 절단 환자의 신경계와 직접 연결하는 형태의 로봇 의족을 개발했다는 연구결과를 국제학술지‘네이처 메디신’에 공개했다.
이 로봇 의족은 다리 절단 환자의 신경과 직접 연결된다.발을 구부리고 발목을 돌리는데 사용되는 근육 제어신호를 로봇 의족이 받도록 했다.기존에 신경을 연결한 형태의 로봇 의족은 존재했다.그러나 다리를 제어하려는 신호를 온전히 전달받지 못하는 형태였다는 게 연구팀의 설명이다.연구팀은 “신호를 온전히 전달받는 로봇 의족을 개발한 것은 처음”이라며 “‘작용근-길항근 인터페이스(AMI)’라 이름 붙인 새 수술법을 통해 남아있는 다리와 로봇의족을 완벽히 연결했다”고 말했다.
연구팀은 실험을 진행했다.사고나 질병으로 다리 절단을 겪은 환자 7명을 대상으로 개발한 로봇 의족을 실험했다.그런 다음 기존 로봇의족을 착용했던 다리절단 환자 7명과 걷는 속도와 장애물을 넘을 수 있는지 등을 비교했다.그 결과 연구팀이 개발한 로봇의족을 착용한 그룹이 기존 로봇의족 착용그룹보다 41% 더 빠른 보행 속도를 보였다.연구팀은 “이는 정상인과 큰 차이가 없는 속도”라며 “계단이나 울퉁불퉁한 지형에서의 보행 안정성도 더 높았다”고 설명했다.
이번 연구를 이끈 허 교수 역시 다리절단 장애인다.그는 1982년 암벽등반 여행 중 눈보라에 갇힌 뒤 심한 동상으로 두 다리를 모두 잃었다.허 교수는 “5년 내 상용 제품을 내놓을 것”이라며 “나 역시 양쪽 다리에 개발한 로봇의족을 착용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이번 연구에는 한인 연구자도 참여했다.송현근 연구원이 논문의 제1저자로 연구를 이끌었다.연성호 연구원 역시 저자로 이름을 올렸다.
야구 우천 규정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야구 우천 규정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시스템 반도체 산업 비중 높은 대만팹리스-디자인하우스-파운드리 탄탄TSMC 1분기 파운드리 점유율 62%인텔과 엔비디아, AMD, 퀄컴 등 글로벌 반도체 시장을 주름잡는 주요 기업의 최고경영자(CEO)가 모두 대만 ‘컴퓨텍스(COMPUTEX) 2024’로 집결했다.
야구 우천 규정,현재의 분위기를 감안하면, 격차는 더욱 감소했을 것이란 추정이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