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mbp 포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서민플랫폼 '잇다' 30일 출범
상품 추천·보증서 발급 '척척'
고용·복지 연계 맞춤서비스
비대면으로 편리하게 상담
서민금융상품 조회부터 실제 대출 실행까지 서민금융과 관련한 모든 서비스는 물론 취업 알선,mbp 포커복지 혜택 제공까지 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종합 플랫폼인 '서민금융 잇다'가 정부 부처 합동으로 출범한다.
27일 금융위원회는 서울 중구 서민금융진흥원에서 고용노동부·행정안전부·보건복지부 등과 함께 회의를 열고 서민금융 종합 플랫폼 '잇다'를 오는 30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서민금융 잇다는 민간과 정책 서민금융상품을 모두 아울러 수요자에게 적합한 금융상품을 안내하고,mbp 포커해당 상품의 보증서 발급부터 대출 시행까지 한 번에 시행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현재 연계된 상품은 새희망홀씨,mbp 포커사잇돌 대출 등 은행권 서민금융상품 14개를 포함한 72개다.
잇다에서는 금융뿐만 아니라 그간 대면으로만 진행됐던 고용·복지·채무조정 연계 등 복합 상담 서비스도 비대면으로 이용할 수 있다.금융상품 이용 전에는 이용자의 상황에 따라 고용 지원 제도나 채무조정 등 맞춤형 연계 서비스를 추천하고,mbp 포커이용자의 대출 상환 상태에 따른 사후 관리까지 지원한다.이용자의 재무 상황 변동을 사전에 파악해 불법 사금융 피해를 예방하고 채무조정 제도를 안내하는 등의 금융교육과 신용·부채 관리 컨설팅을 제공하는 식이다.
이를 위해 정부는 '금융·고용·복지 복합지원 방안'도 내놨다.올 들어 시작된 취약계층에 대한 금융·고용 연계 지원을 복지와 법률 지원으로까지 확대한다.또 정책 서민금융을 이용하지 않았더라도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에서 고용 지원 서비스를 연계받은 후 신규 취업한 고객에게 신용·부채 관리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불법 사금융 피해 우려가 확인되는 서민금융 이용자에게는 내년부터 대한법률구조공단의 법률구조 플랫폼을 통해 법률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김주현 금융위원장은 "'잇다'가 정책기관과 서민의 마음을 이어주고 금융·복지·고용 등을 이어주는 통합 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김 위원장은 최근 2단계 스트레스 DSR(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 규제 시행을 연기한 것과 관련해 '정부가 부동산 띄우기에 나선 것 아니냐'는 비판이 나오자 "일반 중산층의 집값이 오르는 건 어느 누구도 원하지 않는 방향"이라며 "말도 안 된다"고 말했다.
[박나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