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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도된 성공 이어가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
코스피 상장을 추진 중인 시프트업이 25일 서울 여의도에서 기업공개(IPO) 기자간담회를 열고 상장 후 사업 전략과 비전에 대해 발표했다.
김형태 시프트업 대표는 이날 간담회에서 "시프트업은 개발자 중심의 기업 문화를 바탕으로 개발 효율성을 높여 시장에 고품질의 게임을 빠르게 선보이고 있다"며 "상장 이후 게임 개발 인프라 등 개발 역량을 강화해 회사 경쟁력을 높이고 이를 바탕으로 '의도된 성공'을 계속해서 이어나갈 수 있는 회사로 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
시프트업은 지난 2013년 설립된 모바일·PC·콘솔 게임 개발사다.2016년 첫 타이틀인 '데스티니 차일드' 출시에 이어 2022년 '승리의 여신: 니케'(니케)를 선보였다.올해 4월에는 게임 '스텔라 블레이드'를 출시했다.
출시작들의 연이은 성공으로 탄탄한 재무구조도 갖췄다.2022년 매출액 약 661억원에서 2023년 약 1686억원으로 1년 만에 약 155%의 매출 성장을 이뤘다.
시프트업은 '니케'와 '스텔라 블레이드' 등 지속 성장이 가능한 제품생애주기(PLC) 초기 단계인 IP를 통해 회사를 성장시킨단 전략이다.'니케'는 글로벌 톱5 수준의 서브컬처 IP로 자리 잡았으며 내러티브 중심의 세계관 확장과 주기적인 콘텐츠 업데이트 등을 통해 유저들의 지속적인 참여 유인을 제공하고 있다.월간 이용자수,과금 이용자수 비율,과금사용자당 평균 매출 등 성장 지표도 모두 안정적인 흐름을 보이고 있단 설명이다.
올해 출시된 '스텔라 블레이드'는 현재 전문 평론 사이트인 메타크리틱 이용자 평가에서 역대 PS5 게임 중 1위인 9.2점의 평점을 기록하며 작품성을 인정받고 있다.안재우 시프트업 CFO는 "스텔라 블레이드는 출시 초반 기세를 이어가며 글로벌 전체 기준에서 최상위권의 성적을 보여주고 있다"며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은 100만장을 넘은 것으로 추산된다"고 밝혔다.
시프트업은 이번 공모를 통해 마련되는 자금을 IP 확대 및 게임 개발 인프라 강화에 사용할 예정이다.니케와 스텔라 블레이드 등 기존 IP강화와 현재 개발 중인 신규 프로젝트 '프로젝트 위치스' 개발에 투입해 지속적인 성장 동력을 마련한다는 전략이다.
또 차기작 개발부터 차별화된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할 예정이다.안재우 CFO는 "AI는 최종적으로 유저에게 소비되는 형태로서 사용되지는 않을 예정이다"라며 "AI 효율성을 활용해 개발 중간 단계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중이다"라고 강조했다.
시프트업의 총 공모 주식 수는 725만 주,100% 신주 발행 예정이다.희망 공모가 범위는 4만 7000원~6만원이고,젠지 슬리퍼상장 후 예상 시가총액은 2조 7300억~3조 4800억원이다.시프트업이 희망 범위인 최상단인 6만 원에 공모가를 확정하면 크래프톤,젠지 슬리퍼넷마블,젠지 슬리퍼엔씨소프트에 이어 게임사 시총 상위 4위로 올라서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