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디 월드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고금리에 내수 회복 더뎌…소매판매,설비·건설투자 모두 감소"
최근 일부 지표 조정에도 우리나라 경기 회복 흐름이 지속되고 있다는 정부의 평가와는 달리 경기 개선세가 다소 미약하다는 국책연구원의 분석이 나왔다.
한국개발연구원(KDI)은 8일 발표한 '7월 경제동향'에서 "최근 우리 경제는 높은 수출 증가세에도 불구하고 고금리 기조가 지속됨에 따라 내수 회복세는 가시화되지 못하면서 경기 개선세가 다소 미약한 모습"이라고 평가했다.이는 그간 내수 부진에도 수출 회복세에 힘입어 경기가 좋아지고 있다고 평가한 것보다 다소 약해진 표현이다.
KDI는 수출이 회복세를 보인 작년 10월부터 '경기 부진이 완화한다'고 진단하기 시작해 8개월간 비슷한 평가를 유지했다.지난달에는 수출 증가세가 강해지면서 "경기가 다소 개선되고 있다"고 봤다.그러다 최근 발표된 5월 산업활동동향 지표들이 줄줄이 부진을 면치 못한 점을 반영해 이달 다시 경기 개선이 미약하다고 평가했다.
대출 연체율이 상승하는 가운데 소매판매,밴디 월드컵설비투자,건설투자가 모두 감소세를 나타냈다 상품소비는 대부분 품목에서 감소 폭이 확대되며 위축된 모습이다.지난 5월 소매판매는 작년 같은 달보다 3.1% 줄어,밴디 월드컵전월(-2.2%)보다 감소 폭이 커졌다.서비스업 생산 중 소비와 밀접한 도소매업(-1.4%)과 숙박·음식점업(-0.9%)도 내림세를 지속했다.
5월 설비투자는 운송장비 중심으로 감소 폭이 확대되면서 작년 동월 대비 5.1% 급감했다.건설기성(불변)은 건축 부문의 부진에 기인해 전월(-0.1%)보다 낮은 -3.8% 감소율을 기록했다.
5월 전산업생산은 작년 같은 달보다 2.2% 늘어,밴디 월드컵4월(3.3%)보다 증가세가 축소됐다.광공업생산(3.5%)은 반도체가 18.1% 큰 폭 증가했지만 자동차(-1.9%)와 전기장비(-18.0%)의 감소세가 확대되면서 증가 폭이 축소됐다.제조업 회복세는 다소 완만해진 모습이다.제조업 출하(0.2%)가 자동차(-4.0%)와 전기장비(-20.6%)를 중심으로 부진한 가운데 제조업 재고율(110.9%)은 소폭 상승했다.
최근 물가상승세에 대해서는 물가안정 목표(2.0%)에 근접하고 있다고 KDI는 언급했다.다만 "고용 여건은 서비스업과 건설업을 중심으로 조정되는 흐름"이라고 평가했다.
정부는 최근 경기와 관련해 KDI보다 긍정적인 판단을 유지하고 있다.기획재정부는 5월 산업활동동향이 발표된 지난달 28일 "전반적으로 주요 지표가 월별 변동성 차원에서 전월 개선에 따라 조정받았다"며 "견조한 수출 호조세로 수출·제조업 중심의 경기 회복 기조는 지속되는 모습"이라고 밝혔다.지난달 중순 발표한 기재부의 '경제동향(그린북) 6월호'에서도 "내수 회복 조짐이 가세하며 경기 회복 흐름이 점차 확대되는 모습"이라고 진단했다.
오는 12일 정부가 경기에 대한 새로운 경기 진단을 내놓는 가운데 경기 흐름에 대한 평가가 달라질지 주목된다.
밴디 월드컵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
밴디 월드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전씨는 “농지개혁 잘하고 6·25전쟁과 공산화 잘 막아내지 않았는가”라며 “그 덕분에 우리나라가 지금 북한보다 GDP가 30배가 높다.
밴디 월드컵,금감원은 "해외법인 증감이 주된 원인"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