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수빈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1조450억원 투입…18만㎥급 LNG 운반선 접안 가능
(세종=뉴스1) 임용우 기자 = 산업통상자원부는 9일 포스코인터내셔널 광양 제1LNG 터미널 종합 준공식이 열린다고 밝혔다.
터미널은 LNG 운반선을 통해 운송된 LNG를 저장했다가 이를 기화시켜 배관망을 통해 수요처로 공급하기 위한 시설이다.
광양 제1 LNG터미널은 포스코인터내셔널이 2002년부터 약 22년간 1조450억 원을 투자해 건설했다.
민간기업 터미널로는 최초로 건설되기 시작한 이 터미널은 LNG 저장탱크 6기(용량 93만kL)와 시간당 680톤의 기화송출설비를 갖추고 있으며 18만㎥ 급 LNG 운반선을 접안할 수 있는 항만설비도 갖췄다.
최남호 산업부 2차관은 "최초의 민간 LNG 생산기지인 광양 제1 LNG터미널이 LNG 밸류체인의 핵심 요소로서 해당 기업이 글로벌 에너지기업으로 성장해나가는데 소중한 자산"이라며 "우리 경제에 필수적인 에너지 안보를 확보하는데 핵심 역할을 하게 될 필수 인프라"라고 평가했다.
이어 "올 하반기에 새롭게 운영되는 전문가 중심의 배관망이용심의위원회를 통해 터미널별 천연가스 인입량 조정 등 배관망 이용과 관련한 사항이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결정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최수빈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최수빈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이번 살인 사건은 클라우디아 셰인바움(61)이 멕시코 200년 헌정 사상 첫 여성 대통령으로 당선된 지 불과 하루도 지나지 않아 발생해 충격을 안겼다.
최수빈,6월11일의 최선희 외무상의 임명을 가장 반긴 것은 미국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