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부흐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14일 문화체육관광부와 예술경영지원센터에 따르면 이 축제는 광주와 부산,서울에서 열리는 다양한 미술 행사를 유기적으로 잇고 통합,홍보하는 행사다.유인촌 문체부 장관은 지난 4월 서울시와 광주시,부흐부산시를 비롯해 미술,부흐관광 분야 관계자들과 손잡고 '대한민국 미술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한 공동선언문을 발표한 바 있다.
대한민국 미술축제에서는 광주비엔날레(9월7일~12월1일)와 부산비엔날레(8월17일~10월20일)를 비롯해 서울에서 열리는 아시아프(7월30일~8월25일),부흐서울아트위크(9월2일~9월8일),키아프 서울(9월4일~9월8일),부흐프리즈 서울(9월4일~9월7일)까지 대규모 미술행사를 연계했다.
지난해까지 개최했던 '미술주간'이 전국 미술관·화랑의 각종 전시를 연계하고 전시 관람 혜택을 제공하는 것에 집중했다면,부흐대한민국 미술축제는 굵직한 미술행사를 통합·연계해 관광자원으로 만들고 관람객들의 참여를 대폭 확대하는 데 중점을 둔다.
이와 함께 전국 329개의 미술관·화랑 등 전시기관이 참여해 다양한 기획전시와 전시 연계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입장료 할인과 무료입장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시연계 상품을 활용하면 다양한 전시 입장료에 대해 할인 또는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다.광주·부산비엔날레 통합입장권을 구매하면 두 개의 비엔날레를 30%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고,전국 주요 미술관 123곳의 입장료 할인·무료입장 혜택도 받을 수 있다.
9월 1~11일 '미술여행 주간'에는 전문 해설사와 함께 지역의 미술관과 화랑을 여행하는 16개 코스가 준비돼 있다.▲북촌 한옥마을에서 만나는 한국의 신진작가 투어 ▲한국의 대표 갤러리가 주목하는 신예 작가 그룹전 투어 등이다.
9월 1~8일 해외 미술계에 한국 작가를 선보이는 홍보 행사 '2024 다이브 인투 코리안 아트'도 진행한다.해외 미술관장,기획자,시각예술매체 기자 등 주요 인사 12명을 초청해 한국의 신진,중진 작가 9개 팀을 소개한다.
문체부 관계자는 "미술계의 굵직한 행사를 통합,연계한 만큼 관광 효과에 대한 기대가 매우 크다"며 "전국 곳곳에 축제 분위기가 조성되고 많은 사람이 일상에서 미술을 알차게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