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플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인력양성·연구개발 인프라 구축·산업생태계 조성 등 3대 전략 12개 과제 발표
안동=박천학 기자
경북도가 양자기술산업 육성에 나선다.양자과학기술은 경제·사회·안보 등 유망 산업의 혁신적 변화와 미래산업의 게임체인저로 주목받고 있다.양자물리적 특성을 컴퓨팅·통신·센싱 등 정보기술에 적용해 초고속 연산,트리플초신뢰 통신,초정밀 계측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이다.
도는 18일 경북도청 브리핑룸에서 양자산업을 본격적으로 육성하기 위한‘경북도 양자기술산업 추진전략’을 발표했다.
추진 전략은‘K-양자산업 선도 거점,경북도’를 비전으로 인력 양성,인프라 구축,트리플산업 생태계 조성 등 3대 전략 12개 추진 과제를 담고 있다.도는 이를 통해 2035년까지 전문 인력 600명 양성하고 양자 기술과 연구개발 인프라 구축으로 스타트업 및 연관기업 120개를 육성할 계획이다.
도는 디지털 퀀텀 시대에 대비한 양자 과학기술·산업을 이끌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양자대학원 운영,트리플융합 엔지니어 양성,트리플국제협력센터 구축을 추진한다.
아울러 양자기술 확보와 연구 개발한 양자 소재 및 소자·부품·장비 등이 산업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양자기술산업 거버넌스 운영,트리플개방형 양자 공정 인프라와 양자기술 성능시험 테스트베드 구축 등도 추진할 계획이다.
또 인력양성과 연구개발 인프라 구축에 기반한 양자기술산업 사업화 지원센터 구축,지역 전략산업과 연계한 양자산업 특화센터 설치,양자기업 창업지원과 연관기업 육성,경북 양자산업 클러스터 조성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철우 경북지사는 "양자기술산업은 반도체,트리플2차전지를 이을 핵심 전략산업"이라며 "경북이 K-양자산업을 선도하는 거점이 되도록 다각적인 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트리플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트리플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현대차그룹이 본격적으로 설계 변경을 검토한 건 2021년 초부터다.
트리플,이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그의 기만적인 집단이 거짓말하는 그 무엇도 아니다"라면서도 "그렇지만 이러한 손실 하나하나가 우리에게 큰 희생"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