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다음 주 로또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오물풍선 피해지원 지침 마련…다음 달 10일까지 접수
자체 지원기준 수립…'민방위담당관'으로 창구 일원화
[서울=뉴시스] 조현아 기자 = 서울시가 북한 오물풍선 살포로 피해를 입은 시민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지원에 들어간다.
시는 다음 달 10일까지 서울시 민방위담당관을 통해 오물풍선 피해 신고 접수를 받는다고 25일 밝혔다.
현재 법률상 오물풍선에 따른 피해를 지원할 수 있는 근거는 없는 상황이지만,다음 주 로또시는 선제적으로 서울시 자체 피해 지원 지침을 마련해 우선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현재 국회에는 정부가 북한 오물풍선 살포에 따른 피해를 지원할 수 있도록 한 '민방위기본법' 개정안이 발의된 상태다.
시는 사안의 시급성과 피해 규모 등을 고려해 피해신고·접수,다음 주 로또피해조사,다음 주 로또심의위원회 개최,지원금 지급까지 모든 창구를 '서울시 민방위담당관'으로 일원화해 신속 지원할 계획이다.
지난 5월부터 이달까지 오물풍선 살포로 피해를 입은 경우 피해사실조사서를 작성하고,영수증·견적서 등 증빙자료를 함께 제출하면 된다.지원금은 피해조사를 비롯해 지원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접수 마감일로부터 30일 이내인 오는 8월 9일 전에 지급될 예정이다.
피해사실조사서와 지원금 청구를 위한 필요 서류 양식은 서울시 누리집(www.seoul.go.kr)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이미 피해 사실을 신고한 경우 지원 양식에 맞게 다시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기신고자에는 개별 연락이 취해질 예정이다.
지난 20일 오후 3시 기준 서울시로 신고·접수된 시민 피해 현황은 총 10건이다.차량 유리창 깨짐,다음 주 로또건물 지붕 파손 등의 사례가 접수됐고,다음 주 로또인명 피해 접수는 없는 상태다.
전날 밤 사이 북한은 오물풍선 350여 개를 추가 살포한 것으로 파악됐다.합동참모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기준 우리 군이 식별한 오물풍선은 350여 개로 집계됐다.이 가운데 우리 지역으로 낙하한 풍선은 100여 개로,다음 주 로또주로 경기북부와 서울지역에 떨어졌다.
류대창 서울시 민방위담당관은 "오물풍선으로 피해 입은 시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신속하게 지침을 마련해 조속히 피해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