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손흥민 프리미어리그 골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렌터카 사고 대비한 '원데이 자동차보험'
긴급주유·타이어 펑크 등엔 긴급출동서비스 특약[이데일리 송주오 기자] 여름 휴가철에는 평상시보다 교통사고 발생이 높아진다.이에 금융당국은 교대 운전을 대비한‘단기 운전자 확대 특약‘다른 자동차 운전 특약’등을 권고했다.또 렌터카 사고를 대비하기 위한‘원데이 자동차보험,손흥민 프리미어리그 골긴급출동 서비스 등을 소개했다.
렌터카 사고도 급증하는 시기다.이 시기 렌터카 사고는 평상시 대비 7.4% 많이 발생하는 경향을 보였다.특히,손흥민 프리미어리그 골운전경력이 짧은 30세 미만 운전자의 사고가 상대적으로 큰 폭으로 증가(18.0%)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고가 늘어나면서 긴급출동 서비스를 이용하는 건수도 덩달아 높아지는 시기다.여름철 긴급출동 서비스 이용 건수는 75만5000건으로 평상시 대비 9.3% 많다.특히,손흥민 프리미어리그 골자동차사고와 관련성이 높은 비상구난·긴급견인의 경우 여름철 34.3만건으로 평상시 대비 19.3%(5.5만건) 증가했다.
금감원은 늘어나는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유익한 자동차보험 정보를 소개했다.교대 운전를 하는 경우‘단기 운전자 확대 특약‘다른 자동차 운전 특약’을 활용할 수 있다.두 특약 모두 자동차보험의 운전자 범위를 확대하는 것이 특징이다.다만 가입일 24시(자정)부터 보장이 개시돼 출발 전날 가입해야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자동차보험에 가입한 소비자 중 렌터카를 이용하는 소비자는‘렌터카 손해 특약’을 활용할 수 있다.이 특약은 렌터카를 운전하다가 발생한 사고에 대해서 자차(렌터카 수리비) 및 휴차료(보상여부 보험사별로 상이) 등을 보상한다.자동차보험에 미가입된 소비자는‘원데이 자동차보험’을 활용하면 된다.다른 특약과 달리 가입 즉시 보장이 개시된다.보상범위는 자차(렌터카 수리비) 및 휴차료(보상여부 보험사별로 상이) 등을 보상한다.
긴급출동 서비스 특약은 배터리 방전,손흥민 프리미어리그 골타이어 펑크,손흥민 프리미어리그 골연료 부족 등의 상황 발생시 도움을 받을 수 있다.가입일 24시부터 보장이 개시돼 출발 전날 가입해야 보상받을 수 있다.또 긴급출동 서비스는 총 이용횟수가 제한되고 개별 이용횟수(긴급주유 2회)될 수 있어 약관을 상세히 살펴봐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