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니얼 카스타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경기도,CJ라이브시티와 사업협약 해제 이후
소명과 재검토 요구하는 도민청원 8600명 돌파
국민의힘 고양병 당협도 경기도 항의 방문[수원=이데일리 황영민 기자] 경기도가 CJ라이브시티와 K-컬처밸리 복합개발사업 협약 해제한 것에 대해 고양지역 정치권과 시민사회 반발이 확산되고 있다.
앞서 경기도는 지난 7월 1일 K-컬처밸리 사업시행자인 CJ라이브시티와 사업협약을 해제한다고 밝혔다.김현곤 경기도 경제부지사는 “사업시행자가 사업기간 종료가 임박한 시점에 지체상금 감면 등 경기도에서 수용할 수 없는 무리한 요구를 하며 갑자기 입장을 변경했다”며 “우선 사업기간을 연장하고 감사원 사전컨설팅을 결과를 종합해서 협의해가면 되는 상황이었는데 합의가 불가능하게 됐다”고 협약 해제 사유를 설명했다.
K-컬처밸리는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일원 32만6400㎡ 규모 도유지에 2조원을 투입해 K-팝 전문 아레나(CJ라이브시티)와 스튜디오,테마파크,상업·숙박·관광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경기도는 지난 2016년 5월 CJ그룹 계열사인 CJ라이브시티와 기본협약을 맺고 사업을 추진했으나,대니얼 카스타노사업만료기한인 지난 6월 30일까지 협약 연장에 대한 양측 협의가 이뤄지지 않으면서 협약 해제에 이르게 됐다.
사업 좌초의 가장 큰 배경은 지체상금 수용 여부였다.4차례에 걸친 사업계획변경과 공사 중단에 따른 완공기한 연장으로 CJ라이브시티가 경기도에 지급해야 할 지체상금이 1000억원 규모에 이르면서다.국토교통부 PF조정위원회는 지난해 12월 공사기한 연장과 지체상금 감면 등 중재안을 내놨지만,경기도는 특혜와 배임 소지로 이를 수용할 수 없음을 밝혔고 끝내 도와 CJ라이브시티간 입장 차는 좁혀지지 않았다.
협약 해제 이후 고양시민들은 경기도에 소명과 재검토를 요구하는 경기도민 청원을 시작했고,대니얼 카스타노일주일이 지난 9일 오후 3시 기준 8600여 명이 청원에 동의한 상태다.
김종혁 국민의힘 고양병 당협위원장과 이상원·오준환·이택수 경기도의원,손동숙·엄성은·고덕희 고양시의원 등은 이날 김동연 지사를 항의 방문했으나 만남은 불발됐다.
대신 이들은 김달수 경기도 협치수석에게 △김동연 지사의 K-컬처밸리 사업 협약 해제에 대한 사과 △사업재개 결정 과정에서 협상 내용 공개 △공영개발의 구체적인 계획 공개 △사업 중단으로 인한 고양시의 경제적 손실에 대한 즉각적인 보상 △공영개발 시 CJ의 민간참여 보장 △약속한 기간 내 사업 완공 등 6가지 요구안을 전달했다.
김종혁 위원장은 “만일 경기도가 합리적인 설명과 대안을 제시하지 못할 경우 고양시민들은 김동연 지사 퇴진 운동을 불사하겠다”고 엄포했다.
한편,경기도는 K-컬처밸리를‘K-컨텐츠 특화 복합문화단지’라는 공영개발방식으로 재추진한다.기존 고양시 내에 위치한 방송영상밸리,대니얼 카스타노킨텍스 등 관광·마이스 산업 기반과 함께 시너지를 낼 수있는 K-컨텐츠 산업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또 경기도 행정1부지사 주재로‘K-컬쳐밸리 TF’를 구성,구체적인 조치를 해나갈 방침이다.
대니얼 카스타노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
대니얼 카스타노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하나투어는 젊은 회원을 다수 보유한 국내 대표 여행 커뮤니티 '여행에 미치다'와 함께 론칭한 '밍글링투어:보홀 프리다이빙' 편이 완판됐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대니얼 카스타노,밴드 잔나비의 최정훈도 "개인적으로 생의 은인이라 여길 정도로 커다란 에너지를 준 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