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psg 대 스타드 렌 fc 순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삼성전자가 올해 2분기 10조 원이 넘는 영업이익을 냈습니다.AI 시장 확대에 따른 메모리 반도체 수요 회복과 가격 상승 등으로 반도체 부문 실적이 크게 개선된 것으로 보입니다.
엄민재 기자입니다.
<기자>
삼성전자는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10조 4천억 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공시했습니다.
지난해 2분기 영업이익 6천685억 원과 비교해 1천452.2% 증가한 겁니다.
시장 전망치 8조 2천억 원대보다 25% 넘게 뛰며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어닝 서프라이즈 행진을 이어갔습니다.
삼성전자 분기 영업이익이 10조 원을 넘은 건 2022년 3분기 이후 7개 분기 만입니다.
매출은 74조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3.3% 증가했고,2분기 연속 매출 70조 원대를 유지했습니다.
잠정 실적인 만큼 부문별 실적은 공개되지 않았지만,psg 대 스타드 렌 fc 순위D램과 낸드의 평균 판매단가 상승으로 메모리 반도체 실적이 크게 개선됐을 것으로 증권업계는 추정했습니다.
타이완 시장 조사업체 트렌드포스에 따르면 올해 2분기 D램은 13~18%,psg 대 스타드 렌 fc 순위낸드는 15~20% 수준으로 가격이 각각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시장은 반도체 사업을 담당하는 디바이스솔루션 부문이 4~5조 원의 영업이익을 낼 것으로 추정했는데,psg 대 스타드 렌 fc 순위10조 원대 영업이익을 기록한 만큼 반도체 부문의 영업이익도 그 이상이 된 것으로 분석됩니다.
DS 부문은 업황 부진으로 지난해 연간 약 15조 원의 적자를 기록했지만,올해 1분기부터 흑자 전환한 뒤 실적 개선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하반기에도 삼성전자의 실적 개선세는 가속화할 것으로 보입니다.
주요 메모리 반도체 업체들이 고대역폭 메모리,psg 대 스타드 렌 fc 순위HBM 생산을 늘리면서 D램 공급 부족 현상이 심화할 가능성이 크고,psg 대 스타드 렌 fc 순위삼성전자로선 엔비디아의 HBM 품질 테스트 통과도 앞둔 상황입니다.
3분기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00% 가까이 급증한 12조 원,psg 대 스타드 렌 fc 순위매출은 20% 이상 증가한 82조 원대로 증권업계는 추정하고 있습니다.
(영상편집 : 최은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