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인도네시아 대 브루나이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와의 휴전·인질 협상에 대표단 파견을 승인했다고 일간 하레츠 등 현지 언론이 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다만 네타냐후 총리는 모든 전쟁 목표가 달성돼야 전쟁이 끝날 것이라는 기존 입장을 협상팀에게 확인시켰다고 이 관리는 전했다.
앞서 이스라엘 총리실은 전날 “모사드(이스라엘 해외정보기관)가 주도하는 협상팀이 중재국인 미국,인도네시아 대 브루나이카타르,인도네시아 대 브루나이이집트에서 하마스 측의 새로운 휴전안을 전달받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하마스는 성명에서 이스라엘의 제안을 긍정적으로 처리했다고 밝혔고 하마스 정치 지도자 이스마일 하니예는 카타르,인도네시아 대 브루나이이집트의 중재자들과 몇 시간 동안 접촉해 합의 도달을 위한 구상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한동안 교착됐던 양측간의 휴전 협상이 성사될지 관심이 커졌다.이스라엘은 지난 5월 27일 미국 등 중재국에 휴전안을 제시했다.
이후 하마스는 지난달 11일 이스라엘 휴전안의 중요 부분을 수정해 이스라엘에 역제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