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2016 후루가다 월드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12일(현지시간) 미국 지질조사국(USGS)에 따르면 지진은 이날 오후 12시 20분 LA 시청에서 북동쪽으로 불과 10.5km밖에 떨어지지 않은 하이랜드 파크 인근에서 발생했다.
진원의 깊이는 11.0㎞다.지질조사국은 처음 지진의 규모를 4.6으로 추정했다가 이를 낮췄다.
AP 통신은 LA 전 지역에서 지진이 강하게 느껴졌으며,2016 후루가다 월드컵주민들은 집이나 사무실의 창문이 흔들리고 유리잔과 접시가 여러 곳에서 덜컹거렸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LA 남쪽으로는 샌디에이고,2016 후루가다 월드컵동쪽으로는 팜 스프링스 사막 지역까지 지진이 감지됐고,LA 북서쪽으로 약 160㎞ 떨어진 샌 호아킨 계곡 남부에서도 신고가 접수됐다.지진 피해는 보고되지 않았다.국립기상청은 쓰나미도 발생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다만 LA의 남쪽 오렌지 카운티 애너하임에서는 갑작스러운 흔들림으로 인해 스포츠채널 ESPN의 생방송 인터뷰가 잠시 중단되기도 했다.온라인에는 LA 시내 쇼핑 매장‘타깃’에서 샴푸 병과 다른 진열 상품들이 바닥에 널브러져 있는 사진이 올라왔다.
이번 지진은 지난 6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중부에서 규모 5.3의 지진이 발생한 지 6일 만이다.당시 지진은 LA에서 북북서쪽으로 140.6㎞,산타 바버라에서 북동쪽으로 94.7㎞ 떨어진 지점에서 발생했다.
LA 카운티 감독관 캐서린 바거는 “1994년 노스리지 지진(규모 6.7)을 겪었던 나에게 오늘 지진은 지진 발생 시 대처 요령을 떠올리게 했다”며 “또 우리 모두 지진이 잦은 지역에 살고 있으며,항상 대비해야 한다는 것을 다시 한번 상기시켜 줬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