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로또 45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팜 밍 찡 베트남 총리 방한 계기
양국 간 투자·교역 확대 다짐
SK·포스코·효성 등 MOU 23건 체결
한국과 베트남이 디지털 전환,공급망 협력 등 앞으로 두 나라 사이의 투자와 교역을 늘리기로 했다.대한상공회의소는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한-베트남 비즈니스 포럼'을 열었다고 1일 밝혔다.
베트남 서열 3위인 팜 밍 찡 베트남 총리의 방한을 계기로 열린 포럼에는 500여 명의 양국 정부·기업 인사들이 참석했다.한국에서는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최영삼 주베트남 한국대사,조현상 경제협력위원장,최창원 SK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이희범 부영그룹 회장,로또 45분박승희 삼성전자 사장,이계인 포스코인터내셔널 사장 등이 참석했다.베트남에서는 응우옌 찌 중 기획투자부 장관,응우옌 홍 디엔 산업무역부 장관,로또 45분부이 타잉 썬 외교부 장관,루 쭝 타이 베트남 밀리터리 뱅크 회장,로또 45분응우엔 타잉 흥 소비코 사장 등이 함께했다.
조현상 HS효성 부회장은 효성그룹에서 독립한 이날 한-베트남 경제협력위원회 위원장 자격으로 공식 석상에 올랐다.조 위원장은 개회사에서 "한국과 베트남은 글로벌 경제 환경 변화를 함께 이겨내야 하는 전략적 동반자"라며 "이번 포럼을 통해 디지털 전환과 에너지 전환,공급망 협력 분야에서 양국 간 협력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지혜로운 해법이 많이 도출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찡 총리는 "한국은 베트남에 투자하는 146개 국가 중에서 1만여 개 프로젝트에 총 870억 달러 이상을 투자한 최대 투자국"이라며 "베트남 정부는 한국 기업들이 첨단기술,전자,로또 45분반도체,인프라 구축,신재생에너지 등의 분야에 투자해 향후 양국 간 무역 규모가 1,000억 달러 이상으로 확대될 수 있도록 행정 절차 간소화와 규제 개선 등에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23건의 업무협약(MOU)도 맺었다.SK(에너지·녹색성장),포스코(포괄적 금융 협력),효성(바이오·연구개발) 등 19개 한국 기업·기관들과 18개 베트남 기업·지방자치단체 등이 참여했다.양측은 첨단에너지·재생에너지·반도체·철강·바이오 등 산업 분야에서 무역과 투자를 확대하고 연구개발·스마트 팩토리·인공지능(AI) 등의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