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11일 뉴스1에 따르면 전북자치도 보건환경연구원은 김제에 사는 70대 여성 A씨가 밭일 중 진드기에 물려 SFTS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A씨는 지난 7일 구토 등 증상으로 도내 의료기관에 방문했다.SFTS 증상이 의심돼 보건환경연구원에 검사를 의뢰한 결과 이날 최종 양성 판정을 받았다.
이는 전북에서 올해 들어 두 번째로 니온 SFTS 양성 판정이다.첫 번째 환자는 순창 거주 60대 남성 B씨로,제초 작업 후 발열 및 무기력증이 나타나 광주 의료기관에 입원,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지난달 17일 최종 양성으로 확인됐다.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은 2009년 중국에서 처음 발견됐다.주로 SFTS를 유발하는 바이러스에 감염된 작은소참진드기가 매개체가 돼 전파되는데,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진드기가 활동하는 봄부터 가을까지 주로 발병한다.
주로 40도가 넘는 발열,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피로,식욕 저하,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구토,설사,복통 등 소화기계 증상이 나타난다.두통,근육통,림프샘이 붓는 증상도 있다.
특히 해당 증후군은 중장년층 및 면역력 저하 노년층에게서 많이 나타난다.치명률은 18.7%로,혈소판 및 백혈구 감소가 심하면 출혈이 멈추지 않고 신장 기능과 다발성 장기 기능의 부전으로 사망에 이르게 될 수 있다.
그러나 현재까지 마땅한 백신과 치료제가 개발되지 않았다.한 번 감염된 사람도 재감염될 수 있어 진드기에 물리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매개체가 되는 참진드기는 전국적으로 국내에서 서식 중이다.따라서 진드기 활동 시기인 봄부터 가을까지는 야산이나 들판에서 야외활동 시 주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