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 팰리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카카오페이가 국내 고객의 개인 신용 정보를 2018년 4월부터 지금까지 매일 중국 알리페이에 전달한 사실이 금융감독원에 적발됐다.
금감원은 지난 5~7월 카카오페이 해외결제 부문에 대한 현장검사 진행 과정에서 카카오페이에 가입된 전체 고객의 개인 신용 정보가 고객 동의 없이 알리페이에 제공된 사실을 파악했다고 13일 밝혔다.
금감원 조사 결과 알리페이에 넘어간 카카오페이 고객 정보는 542억건(누적 4045만명)이다.카카오페이는 2018년 4월부터 매일 1회 알리페이에 고객 정보를 전달했다.카카오계정 ID와 핸드폰 번호,윈 팰리스이메일,윈 팰리스카카오페이 가입·거래 내역 등이 전달됐다.
금감원 등에 따르면 개인신용정보를 넘긴 건 애플 앱스토어 결제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다.애플은 결제 제휴 선결조건으로‘NSF 스코어’(애플 일괄 결제에 필요한 고객별 신용점수)를 요구하는데,알리페이가 이를 명분으로 카카오페이에 전체 고객의 신용정보를 요청했고 카카오페이는 해외 결제 미이용 고객을 포함한 전체 고객 정보를 넘겼다.
카카오페이는 알리페이와의 업무 위수탁 관계에 따른 신용정보 처리 위탁으로 문제가 없다고 주장한다.그러나 금감원은 “NSF 스코어 산출이 명목이라면 관련 모형이 구축된 2019년 6월 이후에는 스코어 산출 대상 고객의 신용정보만 제공해야 함에도 전체 고객의 신용정보를 계속 제공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카카오페이는 또 해외 결제 대금 정산에 정보 제공이 필요하지 않은데도 해외 결제 이용 고객의 신용 정보를 알리페이에 제공했다.금감원 관계자는 “관련 법률을 검토해 제재 절차를 신속하게 진행하는 한편 유사 사례를 점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윈 팰리스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윈 팰리스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kr(끝)[이 시각 많이 본 기사]☞ 英매체 "北 김정은, 장남 있지만 말라서 공개 꺼려"☞ 의료진 없어 애타는 환자들, 주말도 전국서 '병원 찾아 삼만리'☞ 서울경찰청 기동단 왜이러나…이번달만 세번째 음주 폭행시비☞ 작곡가 신사동호랭이 사망…'위아래' 등 히트로 K팝 2세대 주도☞ "인술 펼치겠다"…고 이태석 신부의 제자들, 전문의 됐다☞ 요양병원 3층 건물 외벽 간판에 앉은 치매환자, 20분만에 구조☞ 고의 역주행?…'남양주 역주행 사망사고' 원인은 따로 있었다☞ 외도 의심해 수십차례 손찌검한 남편…합의했지만 처벌받은 이유☞ 이웃집에 소변 추정 액체 여러번 뿌린 40대에 징역 1년▶제보는 카카오톡 okjebo▶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윈 팰리스,블링컨 장관은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이 재앙으로 변할 수 있는 상황에서 물러서도록 하는 것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나렌드라 모리 인도 총리에게 달려 있다고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