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웹툰 캐릭터 이상형 월드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경기 화성시가 1조원 규모 연구시설을 유치하는 데 성공했다고 4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극자외선(EUV) 노광장비 세계 1위 기업 ASML이 차세대 EUV 활용 삼성전자 초미세 반도체 제조 공정 연구개발(R&D) 지원을 위한 시설 건립 부지 매입 계약을 지난 28일 LH와 체결했다.
시는 이에 대해 정명근 시장이 지난해 8월부터 ASML 전 CEO(피터 베닝크) 및 실무자를 직접 만나 국내 제조시설 설치 등 추가 투자를 요청하는 등 신속한 투자결정을 이끌어내기 위해 경기도,LH 동탄사업본부 및 한국전력공사 경기본부 등 유관기관과 협력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정 시장은 방한 중인 프랭크 헤임스케르크 ASML 대외총괄부사장을 만나 "화성 뉴 캠퍼스(업무시설·재제조시설 및 트레이닝센터 등)에 이어 'ASML-삼성전자 연구지원시설'(1조원) 건립 부지로 화성시를 선택해 주신 것에 감사하다"면서 "화성에서 추진하는 ASML 프로젝트 성공을 위해 각종 인허가부터 밀착지원하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프랭크 헤임스케르크 부사장은 "화성시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ASML 화성 뉴 캠퍼스' 조성이 계획대로 순조롭게 진행되는 것에 감사하다"고 답하면서 "삼성전자는 ASML의 중요 고객사로,이번 연구지원시설 건립은 양사 간의 기술동맹을 돈독히 하고 국내 및 화성시 반도체 기업과의 협력을 확대·강화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 시장은 "정부에서 추진 중인 첨단반도체기술센터(ASTC,웹툰 캐릭터 이상형 월드컵한국형 IMEC)의 화성시 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지원과 조언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이날 간담회에는 오니 얄링크 주한 네덜란드 부대사 등도 함께 했다.시는 이번 면담을 계기로 네덜란드와 반도체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협력을 확대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