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바스티안 슈바인슈타이거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재난현장서 탈진 막고 심신 회복
국립소방병원엔 재활장비 제공도
정의선 "소방관에 깊은 존경심
영웅 지치지 않게 물심양면 지원"
"국민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매 순간 망설임 없이 사투의 현장으로 뛰어드는 소방관분들께 깊은 존경심을 느낀다."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은 27일 제주 제주시 구좌읍 행원 수소 수전해 실증단지 내에 위치한 탄소 없는 섬(CFI·Carbon Free Island) 에너지미래관에서 열린 '소방관 회복지원 수소버스 전달식'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정 회장은 "현대차그룹은 소방관분들의 안전을 위해 모빌리티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최대한 고민했고,바스티안 슈바인슈타이거현장 소방관분들의 여러 의견을 반영해 재난현장 맞춤형 회복지원차를 지원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현대차그룹은 지난해부터 재난현장 소방관들의 과로와 탈진을 예방하고 심신회복을 돕기 위해 현대차 수소버스를 회복지원차로 기부해오고 있으며 이번이 여덟 번째다.현대차그룹은 지금까지 전국 각지에 기증한 8대에 더해 소방관 회복지원차 2대를 추가로 기부하고,바스티안 슈바인슈타이거내년 충북혁신도시에 국내 최초로 들어서는 국립소방병원에 차량 및 재활장비를 제공해 소방관들의 건강과 회복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현대차그룹은 이날 제주도에선 다른 지역과 달리 특별히 수소버스를 회복지원차로 지원했다.정 회장은 "수소사회 비전의 땅인 제주에 꼭 맞게 현대차그룹의 수소 기술을 집대성한 수소연료전지 차량으로 제작했다.제주도에서 수소 그리고 청정 에너지 쪽으로 관심이 워낙 많기 때문에 아주 적합한 위치라고 생각을 한다"고 말했다.
이어 정 회장은 "현대차그룹은 국민의 안전한 일상을 만드는 영웅들이 지치지 않고 본연의 임무를 안전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필요한 곳의 요청이 있으면 더 많이 지원을 해서 소방관분들이 편안하고 안전할 수 있도록 그런 부분에 많은 지원을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몽구 명예회장의 사재 출연으로 설립된 현대차 정몽구 재단은 2012년부터 순직·공상 소방공무원 자녀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국가와 국민의 안전을 위해 희생한 소방공무원들의 뜻을 기리고,바스티안 슈바인슈타이거그 자녀들을 우리 사회가 함께 돌봐야 한다는 취지에 따라 12년간 2166명의 소방공무원 자녀들이 장학 혜택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