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1982년 프로야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서울중앙지검장으로 이 전 대표 수사를 지휘했던 송경호 부산고검장은 오늘 오후‘나를 탄핵하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고 “민주당이 추진하는 탄핵이 위헌·위법함은 두말할 필요가 없다”며 “실무를 담당한 후배 검사들에 대한 탄핵을 통해 직무를 정지시켜 수사와 재판을 지연시키지 말고,1982년 프로야구2022년 5월부터 2년간 중앙지검장으로 이재명 대표에 대한 수사와 공소유지를 총괄했던 나를 탄핵해야 할 것”이라고 반발했습니다.
대검찰청이 어제(2일) 오후 검찰 내부망인 이프로스에 게시한 이원석 검찰총장의 기자회견 발언 요지를 정리한 글에는 현직 검사장 등의 댓글 60여 개가 달렸습니다.
이 전 대표의 대장동·백현동 개발 비리 의혹 등 주요 사건 공소유지를 담당하는 이창수 서울중앙지검장은 “우리나라의 법치가 이렇게 한순간에 무너질 줄 몰랐다”면서 “입법부의‘탄핵소추권 남용’은 반드시 바로 잡혀서 다시는 이런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비판했습니다.
이 전 대표의 대북송금 의혹 수사를 맡은 김유철 수원지검장은 “위헌·위법·사법방해·보복·방탄…총장께서 명징하게 밝혀주신 이 야만적 사태의 본질을 기억하자.그리고 우리가 할 일에 최선을 다하자”고 썼습니다.
문재인 전 대통령 전 사위의 특혜채용 의혹을 수사하는 박영진 전주지검장도 “무수한 혐의로 수사와 재판을 받는 부패 정치인 또는 그가 속한 정치세력이 검사를 탄핵한다는 건 도둑이 경찰 때려 잡겠다는 것과 다를 바 없다”면서 “이는 입법독재를 넘어선 입법 폭력”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이진동 대구고검장도 “본 탄핵이 헌법에 반하고 불법이라는 점은 명확하다”며 “폭거로 어려움에 처한 검사님들을 적극 지지하고 응원한다”고 썼습니다.
정유미 창원지검장은 “몇 년 새 광기 어린 일부 인간들의 무도함이 빠른 속도로 시스템을 무너뜨리고 있다”면서 “이 엄청난 광기에 휘말리신 네 분의 동료들에게 위로와 응원의 말을 전한다”고 적었습니다.
다른 검사들도 “검사는 사건을 고를 수 없다.어떤 검사에게 이런 일이 닥칠지 알 수 없다”,1982년 프로야구“밤낮없이 열심히 일한 대가가 탄핵이라면 앞으로 어떤 공무원도 제대로 열심히 일하지 않을 것” 등의 댓글을 달고 동조했습니다.
앞서 이 총장은 어제 민주당이 검사들에 대한 탄핵소추안을 발의하자 기자회견을 열고,1982년 프로야구“이재명 대표라는 권력자를 수사하는 검사를 탄핵해 수사와 재판을 못 하게 만들고 권력자의 형사처벌을 모면하겠다는 것”이라며 “검찰은 국회 절대 다수당의 외압에 절대 굴하지 않고,범죄에 상응하는 처벌이 이뤄지도록 할 것”이라고 강력 반발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