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스트 슬립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올해 4월 이후 미국 전기차업체 테슬라 주가가 급등하면서 일반 투자자들은 환호했지만 공매도를 많이 한 헤지펀드들이 힘든 상황에 빠졌습니다.
현지시간 7일 블룸버그통신 등에 따르면 지난 일주일간 테슬라 주가는 27% 급등했다.6월 초 이후에는 40%가량 올랐습니다.
작년 말 주가가 248.48달러였다가 올해 들어 하락세를 지속,저스트 슬립4월에는 52주 최저점인 138.80달러까지 떨어졌습니다.
하지만 이후 상승해 이달 5일에 251.55달러로 마감했습니다.올해 하락분을 모두 회복한 셈입니다.
지난 2일 발표된 올해 2분기 차량 판매 실적이 예상보다 높게 나온 것이 주가 급등의 이유였습니다.
차량 판매는 여전히 1년 전보다 4.8% 적은 수준이지만,저스트 슬립하락세가 1분기보다 둔화되며 투자자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습니다.
테슬라는 최근 여러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핵심 자동차 부문 매출이 1분기에 감소했고,저스트 슬립전면적인 해고도 진행했습니다.텍사스 공장의 저가 패밀리카 생산계획은 폐기했다는 보도도 나왔습니다.
테슬라의 위기가 진행되자 헤지펀드들은 테슬라 주식을 팔기 시작했습니다.
데이터 제공업체 해젤트리가 추적하는 500여개 헤지펀드 가운데 6월 말 현재 테슬라에 숏포지션(매도포지션)을 취한 펀드가 18%에 달했습니다.1년여 만에 가장 높은 비율입니다.3월 말의 15% 미만에 비해 많이 증가했습니다.
숏포지션이란 주가 하락에 베팅하는 투자전략으로 주로 공매도를 의미합니다.주가 하락 시 이득을 보는 인버스 투자도 해당됩니다.
모닝스타의 세스 골드스타인 애널리스트는 테슬라가 생산을 줄이고 원자재 비용도 절감하면서 이익률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그는 고객들에게 보낸 메모에서 "테슬라가 내년에는 수익 성장세를 회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다만 최근 저가 전기차에 쏠려있는 시장의 관심을 어떻게 돌릴지가 관건입니다.
테슬라는 오는 23일 장 마감 후 2분기 재무 실적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오는 11월의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누가 당선되는지가 테슬라 주가에 영향을 줄 가능성도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백악관에 복귀하면 전기차를 지원하는 기존 법률을 무효로 할 것이라고 말한 바 있습니다.
반면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에 따르면 트럼프는 테슬라 사이버트럭의 '열렬한 팬'입니다.
암비엔타 헤지펀드의 파비오 페체 최고투자책임자는 "트럼프가 승리한다면 중국 업체들에 높은 관세를 부과할 것으로 예상돼 테슬라에 매우 긍정적일 것"이라면서도 "전기차나 재생 에너지 분야 전반에는 좋지 않을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9pghjn
저스트 슬립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
저스트 슬립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기동단 소속 경찰의 비위가 잇따르자 조지호 서울경찰청장은 지난 16일 서울청 기동본부를 찾아가 소속 경찰들의 기강 해이를 질책했다.
저스트 슬립,이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은 격렬한 폭발, 전류, 박수, 불꽃놀이, 번개 같은 소음을 경험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