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롤드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국회 농해수위 업무보고…"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이후 수산물 안전 철저"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이 10일 "독도를 포함한 해양영토를 확고히 수호하겠다"고 밝혔다.
강 장관은 이날 국회 농림축산해양수산위원회 업무보고 인사말에서 이같이 말했다.
지난해 12월 29일 장관 취임사에서는 '독도'나 '해양영토'를 언급하지 않았던 것과 대조적이다.강 장관이 이날 독도 수호 의지를 밝힌 것은 "윤석열 정부 들어 2022년 8월 '새 정부 해수부 업무보고'와 그 이후 업무보고,올해 민생토론회 발표 자료에서 독도 관련 언급이 전무하다"는 더불어민주당 임미애 의원의 지적이 있은 지 이틀 만이다.
강 장관은 이날 인사말에서 어촌의 생활·경제 여건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기 위한 대책을 보완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수산업 지속 가능성을 높이고 수산물 물가 안정과 안전 관리에도 힘을 쏟겠다고 강조했다.
강 장관은 해운산업에 대해서는 "톤세제 일몰 연장 등 세제 지원과 함께 국가 핵심 경제 안보 서비스로 지정해 안정적인 물류 공급망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스마트항만 개발과 함께 항만 인프라를 적기에 구축하고 항만배후단지 투자도 활성화하겠다고 언급했다.
강 장관은 이밖에 첨단 해양모빌리티 산업,2024 롤드컵해양바이오·플랜트 등 블루이코노미 선도 산업을 육성하고 크루즈·마리
이날 국회 농해수위 업무보고에서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와 관련한 여야 의원들의 질의가 잇따랐다.
이에 대해 강 장관은 "지금까지 수산물,2024 롤드컵해역 검사에서 문제없는 것으로 나왔다"면서 "해역 조사를 243곳에서 하고 있고 수산물은 생산부터 유통까지 철저히 검사한다.올해부터는 삼중수소도 포함해서 검사 중"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오염수 방류 이후 수산물 소비 변화에 대해서는 "큰 영향 없다"고 답했다.
민주당 송옥주 의원은 오염수 대응과 관련한 예산이 올해 7319억 원으로 늘어났다면서 일본에 구상권을 청구해야 하는 것 아니냐고 지적했지만 강 장관은 '가능하지 않다'는 취지로 답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발표한 동해 가스전 탐사 시추 계획과 관련,2024 롤드컵사전에 해수부와 협의가 있었는지에 대해서는 "없었다"고 말했다.또 이달부터 온라인도매시장 수산물 거래가 시작됐지만 준비가 부족하다는 지적에는 "법제화 과정이 중요할 것"이라고 답했다.
2024 롤드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2024 롤드컵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앞서 삼성전자는 지난 21일 미래사업기획단장을 맡고 있던 전 부회장을 DS 부문장으로, 기존 DS 부문장이었던 경계현 사장을 미래사업기획단장으로 각각 임명하는 '원포인트' 인사를 단행했습니다.
2024 롤드컵,이 과정에서 윤 씨는 수사기관의 추적을 피하고자 다른 사람 명의의 휴대전화번호가 부여된 속칭 '대포폰'을 구매해 사용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