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어리그 훈련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초고속인터넷·IPTV 부문 4년 연속 단독 1위
AI 접목해 고객 서비스 개선 및 경험 혁신
[헤럴드경제=권제인 기자] SK브로드밴드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4년‘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 초고속인터넷 부문 10년 연속,프리미어리그 훈련IPTV 부문 6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2일 밝혔다.특히 두 부문 모두 4년 연속 단독 1위를 달성했다.
KS-SQI는 각 산업별 서비스의 품질,신뢰성,전문성,이용편리성,사회적 가치 추구 등 다양한 항목을 분석해 수치화한 지표다.
SK브로드밴드는 “고객이 서비스를 경험하는 모든 순간과 프로세스에 대해 고객의 관점에서 변화와 혁신을 고민하고 실행한 결과가 인정받았다”고 자평했다.
SK브로드밴드는 고객 관점의 혁신을 위해 전사적인 회의체를 구성하여 과제를 추진하고 있다.개선 과제는 고객이 체감하는 ▷서비스 품질 ▷셋톱박스,프리미어리그 훈련Wi-Fi 공유기 등 장비 ▷콘텐츠 및 UI/UX 등 다양한 영역을 포함한다.또한 가입,상담,프리미어리그 훈련개통/AS 등 고객과 직접 대면하는 접점 서비스도 개선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는 매달 과제 추진 현황을 점검하며,고객 관점에서 개선 효과를 평가하고 있다.이를 위해 매주 고객 대상 설문을 통해,매월 약 5000명의 고객으로부터 서비스와 관련된 피드백을 받고 있다.이 피드백을 기반으로 서비스 혁신 체계를 추진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와 함께 SK브로드밴드는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 제공과‘AI 컴퍼니’로의 도약을 위해 모든 영역에서의 인공지능(AI) 일상화를 추진하고 있다.새롭게 개편한 홈페이지‘B world’를 선보이며 고객 접점 서비스 개선에 AI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또한,프리미어리그 훈련IPTV 서비스인 B tv 전반에 AI를 입혀 나와 콘텐츠를 잘 아는 초개인화된 AI B tv로 업그레이드했다.
특히,업계 최초로 ▷TV를 보는 이용자를 자동으로 인식해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자동개인식별(Auto Detection) ▷인기 드라마와 예능 VOD 속 출연진의 옷과 액세사리 정보를 AI로 확인해 바로 구매할 수 있는 AI 쇼핑 ▷언제나 최신 UI와 서비스를 최고의 사양으로 즐길 수 있는 VCS 기술을 업계 최초로 개발해 적용해 AI 미디어 선도 기업으로 나아가고 있다.
최영아 SK브로드밴드 고객가치혁신담당은 “KS-SQI 초고속 인터넷 10년 연속 1위,IPTV 6년 연속 1위 결과는 고객 관점의 변화 혁신을 위해 전사 구성원이 고민하고 실행을 추진한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 관점에서 서비스와 프로세스를 바라보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프리미어리그 훈련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프리미어리그 훈련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박범계 중앙당선거관리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 브리핑에서 이 같은 내용의 강북을 전략 경선 개표 결과를 발표했다.
프리미어리그 훈련,인/기/기/사◆ 퇴원하다 의식 잃고 '쿵'…전공의 사직에 울분 터진 이들◆ "단물까지 다 빨아먹었다…굴려서 100평 해장국집 차려"◆ "역사상 처음" K팝에 빠진 코카콜라…36개국 한정판 뜬다◆ "끌려갈까 무서웠다"…섬 관광하다 바다위 공포, 무슨일◆ 10분 만에 또 털어갔다…"그때 걔네들?" 간 큰 10대 정체▶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제보하기: sbs8news@s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