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스틸러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서울대발전재단이 서울대 가족 스티커를 배포하고 나서 논란이다.
14일 교육언론 창 보도에 따르면 서울대발전재단은 홈페이지에서 "SNU(서울대) 패밀리 스티커를 드린다"고 밝혔다.
부모와 자녀 이름,포항스틸러스자녀의 입학연도와 학과명 등의 정보를 적으면 스티커를 보내주겠다는 것이다.
이 스티커에는 "PROUD FAMILY(자랑스러운 가족)" "PROUD PARENT(자랑스러운 부모)" "I AM (SNU) MOM(나는 서울대생 엄마)","I AM (SNU) DAD(나는 서울대생 아빠)" 등의 문구가 서울대 로고와 함께 적혀 있다.
이 사업은 지난해 12월부터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사실이 알려지자 "학벌주의를 부추기는 것"이라는 비판도 나온다.
한 누리꾼은 "우리나라처럼 학벌주의와 부의 대물림,포항스틸러스효도 집착이 심한 나라에서 천박한 심리라고 본다"며 "서울대라는 점에서 계층을 자랑하는 것처럼 보인다"고 꼬집었다.
또 다른 누리꾼도 "이미 서울대는 단순히 인재들이 모이는 게 아니라 계급을 공고화하는 도구가 된 지 오래인데 그런 거에 대한 문제의식이 전혀 없다는 증거"라고 지적했다.
반면 미국의 대학에서는 소속감을 표시하기 위해 흔히 있는 굿즈라는 지적도 나왔다.
한편 서울대발전재단은 교육언론 창에 "학교 구성원의 소속감을 높이자는 차원에서 진행된 것"이라며 "내부 검토를 거쳐 판단할 것"이라고 밝혔다.
포항스틸러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포항스틸러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kr카카오톡 : @노컷뉴스사이트 : https://url.
포항스틸러스,"이강인 위한 팀 돼선 안돼" 과거 발언☞ "급한 수술" 박나래 병원서 찍힌 모습…말 못 해 AI로 소통☞ "환갑잔치 거창하게 했는데 또?"…칠순엔 유럽 보내달라는 시모☞ 이강인 측 "손흥민에 주먹질? 사실 아냐…탁구 칠 때 고참도 있었다"☞ '손흥민·이강인 다툼' 방치한 클린스만…경기 패배 후 SNS에 올린 글☞ [단독]이강인 새 에이전시, '아빠' 대표 '엄마·누나' 임원인 가족회사☞ "이륙할 때 확 올라가"…K-배터리, 4680·LFP·단결정 등 승부수☞ 200만 카카오 개미 "본전 찾나" 화색…주가 10% 급등한 이유김하늬 기자 honey@m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