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유플러스 프로야구 pc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자살예방법 시행령 일부개정령안 국무회의 의결
국가,지자체 등에서 연 1회 자살예방 교육 의무[이데일리 이지현 기자] 오는 12일부터 초중고등학교 등에서는 연 1회 자살예방 교육을 의무적으로 실시해야 한다.
보건복지부는 9일 국무회의에서‘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한 법률(이하 자살예방법) 시행령’일부개정령안이 의결됐다고 밝혔다.
이번 시행령 개정안은 자살예방 교육 의무화를 주요 내용으로 하는 자살예방법 개정에 따라 자살예방 의무교육 대상 추가,교육 방법,유플러스 프로야구 pc실시 횟수,결과 제출 방법 등 법률에서 위임된 사항과 교육 의무화 시행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했다.
자살예방 교육은 자살예방 인식개선 교육과 생명지킴이 교육이 있다.인식개선 교육은 생명의 소중함과 가치,자기 이해와 돌봄,유플러스 프로야구 pc도움 요청에 관한 내용 등을 교육하며 학생·직장인 등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권장한다.생명지킴이 교육은 자살 문제와 현황,자살위험요인과 자살경고신호,자살위기 대응 기술 등을 교육하며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등 서비스 제공자를 대상으로 권장한다.인식개선 교육 또는 생명지킴이 교육을 연 1회 이상 실시해야 하며 집합교육,시청각 교육 또는 인터넷 교육의 방법으로 실시할 수 있다.
이형훈 복지부 정신건강정책관은 “자살예방 교육을 통해 우리 사회에 생명존중문화가 더욱 확산되기를 바란다”며 “자살위험이 있을 때 도움을 요청하는 방법과 도움을 주는 방법 등에 대해 실효성 있는 교육이 이루어진다면 탄탄한 생명안전망이 조성돼 자살률 감소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