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버껌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스트레스 DSR 시행 연기…"영향 크지 않을 것"
'똘똘한 한 채' 선호지역 역대 최고가 근접지난 5월 서울 아파트 거래량이 5천 건에 육박하며,3년 만에 최대를 기록하는 등 보기드문 기록을 내놓고 있습니다.
아직 신고기한이 한 달 남은 6월 거래량도 벌써 3천200건을 넘어섰는데,앞서 정부가 스트레스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시행을 오는 9월로 두 달 연기한 만큼,매매 시장에 어떤 영향을 줄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오늘(1일) 서울부동산정보광장에 따르면,5월 서울 아파트 거래량은 지난달 29일까지 신고된 물량 기준으로 총 4,935건에 달합니다.이는 2021년 5월(5,덴버껌045건) 이후 3년 만에 가장 많은 수치입니다.
신고 기한이 한 달이나 남은 6월 거래량도 3,200건을 넘어서며,이미 5월 거래량의 65%에 육박했습니다.
최근 거래량 증가는 기준금리 동결에도 불구하고 4월 이후 시중은행의 주택담보대출 금리가 연 3%대로 하락한 영향이 컸기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주택 공급 부족 우려 속에 아파트값이 다시 상승세를 보이자,덴버껌시장금리 인하를 계기로 매수 심리가 회복된 겁니다.
여기에 최근 정치권에서 종합부동산세 완화 또는 폐지를 언급하면서 강남 등 인기 지역의 '똘똘한 한 채'를 사두려는 매수자들이 증가했습니다.
아파트 거래량이 빠르게 증가하는 한편,연초 증가하던 매매 물건은 다시 감소하는 추세입니다.
부동산빅데이터업체 '아실'에 따르면,지난달 30일 기준 서울 아파트 매매 물건 수는 총 8만 2,039건으로 한달 전(8만 4,덴버껌425건)에 비해 2.9% 감소했습니다.
그렇다 보니 실거래가격이 전고점에 육박한 곳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송파구 리센츠 전용 84㎡는 지난달 7일 2건이 26억 원에 팔렸습니다.이는 역대 최고가인 2022년 4월 26억 5천만 원의 98%까지 회복한 수준입니다.연초 22억∼23억 원에 거래된 것과 비교하면 반년 만에 3억∼4억 원이 올랐습니다.
강남구 압구정 현대아파트,서초구 반포동 원베일리,덴버껌용산구 나인원한남 등 초고가 아파트들은 이미 거래될 때마다 역대 최고가를 경신 중입니다.
이런 가운데 정부가 당초 오늘로 예정돼 있었던 2단계 스트레스 DSR 시행을 돌연 9월로 연기하면서 최근 집값 상승세를 부채질 하는 게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대출을 강화하는 규제가 두 달 연기되면서 매수를 망설이던 사람들이 시장에 뛰어들 경우,매물은 더 줄고 가격은 상승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전문가들은 일단 집값 상승세는 지속되겠지만 스트레스 DSR 연기로 인해 시장이 특별히 더 과열되진 않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강동구 고덕동의 한 공인중개사는 최근 거래량 증가세를 두고 "대출 규제 전에 집을 사야겠다는 사람들이 일부 계약을 서둘렀을 가능성은 있다"면서도 "스트레스 DSR 시행 전 수요가 몰린 영향은 크지 않다고 본다"고 말했습니다.
함영진 우리은행 부동산리서치랩장은 "최근 거래량 증가는 전셋값 상승과 주택 공급 감소에 대한 우려,금리 하락,신생아 특례대출 등 정책자금 지원이 영향을 미친 것이지 스트레스 DSR 영향은 크지 않다고 본다"며 "시행이 두 달 연기됐다고 과열 수준으로 이어지진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덴버껌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
덴버껌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미국을 방문 중인 조태열 외교부 장관은 28일(현지시간) 워싱턴 DC 국무부 청사에서 토니 블링컨 미 국무장관과 만나 "북한의 도발과 위협에 맞서 한미가 완전한 연대로 대응하고 있다"라고 평가했다.
덴버껌,호남 현역 의원들의 경선 희비가 엇갈린 가운데 '올드보이'(OB)인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과 정동영 전 통일부 장관은 각각 현역 의원을 경선에서 물리치고 본선에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