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프리미어리그 대회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매출은 25% 증가한 2조6634억
홍해 리스크로 해상운임 고공행진 지속
상반기 기준 매출액은 4조9933억원,영업이익은 1조514억원,당기순이익 1조1458억원을 기록했다.영업이익은 전년 대비(4666억 원) 125% 증가했고,프리미어리그 대회영업이익률은 21.1% 늘었다.
중동발 홍해 사태가 지속하면서 지난해 상반기 평균 976포인트(p)였던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가 올해 상반기에는 평균 2319p로 상승했다.운임이 오른 상황에서,프리미어리그 대회수익성 위주의 영업을 강화한 전략이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증가에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HMM은 친환경 선박과 초대형선 투입으로 체질을 개선한 점도 실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밝혔다.
컨테이너부문은 미국 경제 회복,인플레이션 완화,프리미어리그 대회금리인하 기대감으로 소비 수요 안정세 예상된다.지정학적 리스크에 따라 시장 상황이 급변할 수 있다.
HMM은 중장기 선대계획에 따라 신조선 및 중고선 확보,프리미어리그 대회멕시코 신규항로(FLX 노선) 개설 등 항로·지역별 수급 변화에 맞춰 운송 서비스망을 구축하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벌크부문은 탱커의 경우 상반기 대비 원유 수요 증가로 선복 수요 증대 예상되지만,글로벌 경제 성장률의 둔화와 인플레이션 등 경제 변수 영향 상존한다는 게 사측 분석이다.
HMM은 장기화물계약 연장 및 신규 계약 확보 추진 등 화주 및 화물 개발을 통한 수익성 극대화에 나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