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금융그룹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아파트값 16주 연속 상승
서울 집값 상승률 6년만에 최고
정부 공급카드 꺼낸다
금리인하 기대·입주 물량 감소
전셋값까지 60주 연속 오르자
서울 외곽·수도권까지 매수세
거래 갈수록 늘어 월 6000건
정부,ok금융그룹하반기 공급규모 늘리고
재건축 기준도 완화 나설 듯서울 아파트값 주간 상승률이 5년10개월 만에 가장 높이 치솟는 등 지난 3월 이후 아파트값 상승세가 지속되고 있다.서울 강남권과 용산·성동구 등 일부 지역에 국한됐던 매수세는 경기 과천,분당 등 수도권 주요 지역으로 번지고 있다.금리 인하 기대와 공급 가뭄 우려,전셋값 고공행진 등이 맞물린 영향이다.일각에서는 서울 집값이 대세 상승기에 접어들었다는 분석까지 나온다.주택시장의 불안심리가 확산하자 정부도 시장 안정화를 위한 정책 카드를 꺼내 들 채비를 하고 있다.
거래량도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이날 기준 지난달 서울 아파트 거래량은 5727건으로,5월(5000건)을 크게 웃돌았다.아직 신고 기한(계약 후 30일 이내)이 남은 점을 고려하면 6000건을 넘을 전망이다.용산구 도원동 A공인중개사무소 관계자는 “주말엔 대여섯 팀씩 줄 서서 집을 본다”며 “집주인이 2000만~3000만원씩 호가를 올리다 최근엔 매물을 아예 거둬들였다”고 말했다.
서울 전셋값은 전주 대비 0.2% 올라 60주 연속 고공행진 중이다.전국 전셋값도 0.05% 상승했다.박원갑 KB국민은행 부동산 수석전문위원은 “높은 분양가에도 서울 청약 경쟁률이 100 대 1을 웃돈다”며 “전셋값 상승과 금리 인하 기대 등으로 서울 집값이 당분간 오를 가능성이 크다”고 내다봤다.
정부가 하반기 신규택지 발표 시기를 앞당기고 공급 규모를 늘릴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신규택지 발굴을 위해 그린벨트(개발제한구역)를 해제하겠다는 의사도 밝힌 만큼 공급 규모를 추가 확대할 여지가 있다는 것이다.우선 3기 신도시 본청약을 조기에 하고 오피스텔과 생활숙박시설 같은 비아파트 공급을 활성화하는 방안도 검토 대상이다.비아파트 매입임대주택 공급 규모도 현재 추진 중인 12만 가구에서 더 늘릴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재건축 패스트트랙 도입을 골자로 한‘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개정안도 관심을 끈다.이 개정안이 통과되면 안전진단 통과 전 재건축 절차를 추진할 수 있어 사업 기간을 최대 3년 단축할 수 있다.
시장 여건상 매수세가 폭발적으로 유입되긴 어려울 것이란 의견도 있다.
함영진 우리은행 부동산리서치랩장은 “연내 금리를 한 차례 내릴 확률이 높고 오는 9월부터 스트레스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2단계 시행으로 대출 규모가 줄어든다”며 “주택 매수에 호의적인 환경은 아니다”고 말했다.
ok금융그룹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
ok금융그룹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검찰은 1심 때 A씨에게 징역 3년을 구형하고 항소심에서는 징역 5년을 구형했으나, 선고된 형량은 대폭 줄었다.
ok금융그룹,주요 도시 예상 최저기온과 최고기온은 서울 영하 2도와 영상 7도, 인천 영하 1도와 영상 6도, 대전 영하 1도와 영상 7도, 광주 영상 2도와 영상 9도, 대구 영상 1도와 영상 7도, 울산 영상 3도와 영상 7도, 부산 영상 2도와 영상 9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