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마 디시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양자컴퓨팅 소부장 스케일업 밸리 협의체’출범 협약
표준과학연,LG전자 등 25개 기관 참여
대전에 양자컴퓨팅 소부장 생태계를 구축할 협의체가 출범했다.
대전시는 3일 한국표준과학연구원(KRISS) 대전 본원에서 양자컴퓨팅 소부장(소재·부품·장비) 산업 육성을 위한‘양자컴퓨팅 소부장 스케일업 밸리 협의체’출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의체는 KRISS를 비롯해 과학기술연결플랫폼사회적협동조합(POSEP),LG전자,Pasqal,Quandela,경마 디시MKS,Withwave,SDT,경마 디시한국과학기술지주,블루포인트파트너스 등 국내·외 양자컴퓨팅 관련 기업과 기관 25곳이 참여했다.
참여 기관들은 대전을 거점으로‘양자컴퓨팅 소부장 스케일업(Scale-up) 밸리’조성을 통해 관련 기술과 인력,자본을 집적하고 기업 투자부터 기초연구,개발 및 상용화까지 상호 협력하는 선순환 생태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밸리 인프라 지원(대전시) △R&D 및 시험서비스 지원(KRISS·KAIST·부산대·연세대) △개발 및 사업화(MKS· Withwave 등 제조기업) △시장 참여 등 상호협력(LG전자·PASCAL·QUANDELA 등 수요기업) △국내외 사업화 및 투자(한국과학기술지주·블루포인트파트너스) 등의 역할을 분담키로 했다.
협의체 주관기관인 KRISS는 국내 최고 수준의 양자 연구인력과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부장 기업에 원천기술 이전은 물론 안정적인 사업화를 위한 실증 테스트베드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호성 KRISS 원장은 “양자 패권 전쟁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퀀텀 엔지니어링’기술을 확보하는 것이 필수”라며 “이번 협의체가 산학연의 우수한 연구 역량을 융합해 시너지를 일으키고,경마 디시양자 산업의 신성장 동력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장호종 대전시 경제과학부시장은 “본격적인 양자컴퓨팅 시대 준비를 위해서는 관련 기술의 연구개발뿐만 아니라 이를 뒷받침할 소부장 생태계 구축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협의체 출범을 계기로 대덕 퀀텀 플랫폼 구축의 초석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양자컴퓨팅은 경제·사회·안보 등 전 분야에서 혁신적인 변화를 일으킬 게임체인저로 주요 선진국을 중심으로 경쟁적 투자가 이뤄지고 있어 부품의 약 95%를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한국은 독자적 소부장 기술 개발과 공급망 확보가 필요한 상황이다.
경마 디시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경마 디시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룰라 대통령은 "친환경 수소 분야와 기술 등에 투자할 현대차는 브라질에서 성장하고 있는 중요한 기업"이라며 브라질 정부의 세제 개혁, 투자환경 개선을 위해 힘쓰겠다고 화답했다.
경마 디시,9%(273억원)감소했으나 전국 최대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