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타산 뜻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세계 3위 메모리 반도체 기업인 미국 마이크론이 고대역폭메모리(HBM) 부문에서 최근 석달간 1억 달러(약 139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다.SK하이닉스에 이어 엔비디아에 HBM을 공급 중인 마이크론이 이례적으로 HBM 매출을 구분해 발표함으로써 HBM 업체들의 신경전이 더 뜨거워지고 있다.
26일(현지시간) 마이크론은 2024회계연도 3분기(3~5월)에 매출 68억1000만달러(약 9조5000억원)를 기록했다고 밝혔다.전년보다 82%,전분기보다 17%가량 증가했다.순이익은 3억3200만 달러로,매출과 주당 순이익(0.62달러) 모두 월가 전망치(66억7000만달러,0.51달러)를 웃돌았다.
HBM 후발주자인 마이크론의 시장 점유율(9%,이해타산 뜻시장조사기관 트렌드포스)은 미미한 수준이다.그러나 최근 캐파(생산능력) 확대에 열을 올리고 있다.닛케이아시아 등에 따르면 미국·대만·일본에 이어 말레이시아에도 HBM 생산 공장 구축을 검토하고 있다.마이크론은 내년 말까지 시장 점유율을 현재의 3배 수준인 24~26%로 늘리겠다는 공격적인 계획도 밝힌 상태다.미국 정부의 보조금 지급 등에 힘입어 생산 능력을 빠르게 확대할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마이크론 측은 이날 다음 세대 HBM인 HBM4와 HBM4E 생산에서도 리더십을 이어갈 것이라고 자신했다.
마이크론이 실적을 발표한 직후 SK하이닉스는 자사 뉴스룸에 HBM 설계 담당 박명재 부사장의 인터뷰를 공개하며 HBM 1위 업체의 자신감을 드러냈다.박 부사장은 “고객 관계,이해타산 뜻품질 측면에서 계속해서 혁신을 시도하면서 마침내 HBM 1위의 지위를 확실히 인정받았다”고 강조하며 “압도적인 성능과 특성을 앞세운 HBM3로 높은 시장점유율을 확보했고,이해타산 뜻올해 3월에는 HBM3E 양산에 이어 고객에게 가장 먼저 제품을 공급했다”고 했다.
박 부사장은 또 “설계 검증의 혁신을 거듭하면서 제품 설계의 완성도를 높이고,개발 및 양산 초기부터 고객사와 협력하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특히 패키지,이해타산 뜻미래기술연구원 등 구성원 모두가‘원 팀’이 돼 기술 혁신에 매진해 온 것도 큰 역할을 했다”고 전했다.
SK하이닉스는 2013년 12월 세계 최초로 HBM를 세상에 내놓은 이후 꾸준히 엔비디아와 협업하며 HBM 기술력을 키워왔다.6세대 HBM인 HBM4의 양산을 당초 계획보다 1년 앞당긴 내년에 시작할 계획이다.
이해타산 뜻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
이해타산 뜻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올해 상반기 기준 네이버웹툰을 통해 서비스된 IP를 활용한 영상 콘텐츠는 16개로 집계됐다.
이해타산 뜻,IOC 선수위원인 유 회장은 “아직 젊은 선수에게 가혹하다는 느낌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