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야구 몬스터즈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1단 75톤급 엔진 1기 200초 연소시험 정상 수행
내년 2월까지 엔진 6기에 대한 순차적 연소시험
우주항공청과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은 누리호 4차 발사를 위한 1단용 첫 75톤급 엔진 조립이 완료돼 나로우주센터에서 엔진 성능 검증을 위한 수락 연소시험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수락 연소시험은 발사체 장착 전 최종성능을 검증하는 목적의 연소시험이다.이번 시험은 1단 비행모델(FM)에 탑재될 75톤급 액체엔진 4기 중 1호기에 대한 시험으로 누리호 4차 발사를 위한 첫 연소시험으로 엔진 시스템까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하는 절차다.
누리호 4차 발사는 2025년 하반기로 예정돼 있다.지난 3차 발사까지는 항우연 단독 주관으로 누리호를 개발 및 제작을 총괄해 왔으나 4차 발사부터는 체계종합기업인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공동 주관으로 하게 된다.
이번 연소시험은 체계종합기업이 직접 총괄 제작한 첫 번째 엔진의 성능을 검증하는 의의가 있다.
항우연에서는 체계종합기업으로부터 이송 완료된 엔진을 시험설비에 장착한 후 기밀검사,최강야구 몬스터즈밸브 작동 확인 등을 실시하고 시험 당일인 지난 3일 두 차례의 연소시험을 정상적으로 수행했다.
시험 결과 육안으로 확인된 특이사항은 발생하지 않았으며 세부 데이터 분석을 통해 엔진 성능을 최종적으로 확인할 예정이다.
누리호에 탑재되는 엔진은 총 6기로,최강야구 몬스터즈1단에 총 300톤의 추력 확보를 위해 75톤급 엔진 4기가 클러스터링되며 2단에는 75톤급 엔진 1기,최강야구 몬스터즈3단에는 7톤급 엔진 1기가 장착된다.
향후 연소시험은 엔진을 조립하고 사전 시험을 하는 과정에 따라 약 1~2개월에 1기씩 순차적으로 수행해 2025년 2월까지 모두 마무리될 예정이다.
한성윤 우주항공청 우주수송임무설계프로그램장은 "누리호 4차 발사를 위한 준비 작업이 순항 중"이라며 "우주항공청 출범을 계기로 우주발사체 분야 주요 사업들을 속도감 있게 추진할 것"이라고 했다.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최강야구 몬스터즈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최강야구 몬스터즈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경기북부특별자치도 반대 청원 관련 29일 도민과 소통김동연 “흔들림 없이 추진…관심 높아진 건 하나의 소득”SNS 공감정치 이어 팬클럽 개설…팬덤정치 첫걸음 경기도가 추진 중인 ‘경기북부특별자치도(가칭 평화누리특별자치도)’를 두고 반대 여론이 높아지면서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정면돌파를 선택했다.
최강야구 몬스터즈,미공개정보 이용 증가…초기에 증거 확보 필요 2023년 금감원의 월별 불공정거래 혐의별 조치 건수(자료= 홍성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실)영치권과 현장조사권 논의가 다시 불거지는 이유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