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유 대 풀럼 fc 타임라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전북 부안 규모 4.8 지진“쾅쾅 소리에 폭탄 터진 줄”… 창문 깨지고 학교 천장도 떨어졌다
규모 3.1 등 16차례 여진 이어져
원전·공항 등 대규모 피해 없어
12일 오전 부안군에서 규모 4.8의 지진이 발생했다.올해 발생한 지진 중 강도가 가장 세다.다행히 인명사고는 없었지만 부안 지역의 학교 건물과 주택 등이 금이 가거나 파손되는 등 100건이 넘는 시설물 피해가 속출했다.
전북뿐 아니라 충남북,경기,전남 등 인접 지역 주민들 역시 불안감을 호소했다.이날 오후에도 16차례나 여진이 발생했다.오후 1시 55분쯤에는 규모 3.1의 비교적 강한 여진이 발생해 주민들을 다시 긴장시켰다.정부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비상 1단계를 가동하고 지진 위기경보‘경계’단계를 발령했다.윤석열 대통령은 피해 상황을 신속히 파악하고 비상 대응 태세를 점검하라고 지시했다.
이번 지진은 올해 한반도와 주변 해역에서 발생한 지진 중 규모가 가장 크다.기상청이 계기로 지진을 관측하기 시작한 1978년 이래 전북에서 발생한 지진으로는 역대 최대 규모다.
전북은 물론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흔들림 감지 신고가 이어졌다.특히 흔들림의 수준인 계기 진도는 전북이 5로 가장 높았다.이는‘거의 모든 사람이 느끼고 그릇·창문이 깨지는 정도’의 흔들림이다.인접 지역에서는 창고 벽면이 갈라지고 주택 창문이 깨지는 등 각종 피해가 속출했다.학교와 관공서 등에선 급히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다.
도로,맨유 대 풀럼 fc 타임라인공항,철도,원자력 시설,전력 시설 등 주요 기반 시설 피해는 없었다.
이날 오후 2시 기준으로 소방본부에 접수된 유감 신고는 315건이다.지역별로는 ▲전북 77건 ▲경기 47건 ▲충남 43건 ▲충북 42건 ▲전남 24건 등이다.전북도는 이날 오후 3시까지 벽체 균열,맨유 대 풀럼 fc 타임라인유리창·타일 깨짐 등 101건의 시설 피해가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 외에 부안군 보안면 한 창고의 벽면에 금이 갔고 하서면의 한 주택 유리창이 파손됐다는 신고가 있었다.부안 내소사 대웅보전(보물 제291호)의 지붕 구조물이 훼손되고 개암사 대웅전(보물 제292호)에서 보관 중인 불상의 장식이 떨어진 것으로 알려졌다.부안군 관계자는 “‘쿵’소리와 함께 5초가량 건물이 크게 흔들렸다”며 “건물이 무너지지 않을까 걱정될 정도였고 출근한 직원들이 밖으로 대피했다 현재 다시 업무에 복귀한 상태”라고 말했다.
전주에 사는 주민 박모(64)씨는 “처음에는 지진이 났다고 상상도 하지 못했다”며 “지은 지 3년도 안 된 건물이 흔들리는 걸 보고 깜짝 놀랐다”고 했다.직선거리로 150㎞ 이상 떨어진 경북 일대에서도 진동을 느꼈다는 119 신고가 접수됐다.한 주민은 “마치 세탁기가 마지막에 탈수하는 느낌으로 5초가량 건물이 흔들렸다”고 말했다.수도권에서도 불안을 호소하는 시민들이 많았다.경기 수원에 사는 직장인 이모(27)씨는 “회사에서 갑자기 책상과 모니터가 눈에 띌 정도로 흔들렸다.순간 머릿속이 하얘졌다”고 말했다.서울에 사는 직장인 최서연(30)씨는 “출근 시간에 휴대전화에서 일제히 사이렌 소리가 울려 순간‘북한에서 또 오물풍선을 보냈나’하고 생각했다”면서 “지진이라고 해서 더 불안했다”고 전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 55분 부안군 남쪽 4㎞에서 발생한 규모 3.1의 지진을 포함해 이날 모두 16차례에 걸쳐 여진이 관측됐다.앞으로 2~3일 동안 여진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김광희 부산대 지질환경과학과 교수는 “이번 지진은 경기도에서 서해안을 따라 남쪽으로 내려오는‘홍성·임진강대’와 강원·충북·전북·전남을 연결하는‘옥천대’라는 두 개 땅덩어리의 경계에서 발생했다”면서 “지난해 7월 전북 장수(규모 3.5),2022년 10월 충북 괴산(규모 4.1) 등 옥천대에 속한 지역에서 최근 지진이 많이 나타나고 있다”고 분석했다.김 교수는 “우리나라는 주로 영남권과 해안에서 지진 발생이 많지만,어느 지역에서도 이번 지진 이상 규모의 지진이 발생할 수 있다”고 말했다.
행정안전부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비상 1단계를 가동하고 지진 위기경보‘경계’단계를 발령했다.지진 위기경보는 관심·주의·경계·심각순으로 발령된다.
윤 대통령은 중앙아시아 3개국 순방 도중 지진 상황을 보고받고 “국가 기반 시설 등에 대해 피해 상황을 신속히 파악하고 안전 점검을 실시하는 등 제반 조치를 취하라”고 행안부,국토교통부 등 관계부처에 지시했다.아울러 “추가적인 여진 발생에 대해 관련 정보를 신속·정확하게 전파하고 비상 대응 태세를 점검하라”고도 주문했다.한덕수 국무총리도 오전 지진과 관련해 관계 부처에 긴급 대응 지시를 내렸다.
맨유 대 풀럼 fc 타임라인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맨유 대 풀럼 fc 타임라인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일례로 요리할 때는 창문을 열거나 환풍기를 켜 환기하고, 튀김·구이 등을 조리할 때는 뚜껑을 덮어 조리 중 발생한 오염 물질이 확산하는 일을 막는다.
맨유 대 풀럼 fc 타임라인,한집에 살면서 경제적으로 남편은 풍족하고, 아내는 궁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