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사이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인공지능 분야에 3조원 규모 저리 공급
5천억원짜리 펀드도 조성
[헤럴드경제=홍승희 기자] 정부가 인공지능(AI) 분야에 대해 총 3조5000억원 규모의 신규 자금을 공급하는‘초격차산업지원프로그램’등을 시행한다.인공지능산업 경쟁력이 국가경쟁력의 핵심으로 떠오르고 있고,산업의 자금수요 및 투자수요도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한 것이다.
김소영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은 4일‘제7차 정책금융지원협의회’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이 협의회는 국가산업전략과 정책금융을 연계함으로써 필요한 분야에 효율적으로 정책자금을 공급하기 위해 지난 2022년 말 관계부처와 정책금융기관 합동으로 출범한 조직이다.
협의회에 따르면 정부는 인공지능 산업 내에서 자금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3조원 규모의 저리대출프로그램과 5000억원 규모의 펀드를 신설한다.
먼저 산은의 첨단산업 지원 프로그램인‘초격차산업지원프로그램’내 5대 산업분야인 반도체·디스플레이·이차전지·바이오·원전에 AI분야를 신설해 2024년 말까지 3조원을 한도로 자금을 공급한다.AI모델 및 클라우드,핵심 응용분야인 로봇·자율주행 영위기업에게는 최대 –1.2%포인트까지 우대된 금리로 자금을 제공하는 것이다.이번 상품은 출시 준비를 거쳐 7월 중 산은을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아울러 산은은 AI기술 개발 및 생태계 육성을 지원하는‘AI 코리아 펀드’를 5000억원 규모로 신규조성한다.AI 클라우드,다음사이트AI모델 개발 영위기업 등에 산은자금 1500억원에 민간자금 3500억원을 유치해 자체 펀드를 조성·출시할 예정이다.
김 부위원장은 이에 대해 “유망한 기술력을 가진 AI기업은 투자를 받아 더 크게 사업을 확장하거나 새로운 주인을 맞이하여 사업단계를 전환하는 기회를 맞이하게 될 것”이라며 “신속한 정책금융 지원확대가 AI산업의 주도권 선점을 위해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우리 기업들에게 힘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다음사이트김 부위원장은 5월 말까지 산업은행,기업은행,신용보증기금 등 정책금융기관이 5대 중점전략분야에 총 54조5000억원의 자금을 공급했다고 밝혔다.이는 연간목표(102조원) 대비 53.2%를 차지하는 규모로,기관 경과율을 반영한 목표집행률(41.7%)을 초과 달성한 것이다.
김 부위원장은 “정책금융기관이 기업들의 자금수요에 적극 대응하면서 중점전략산업 분야에 대해 최우선적으로 자금공급을 추진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급박한 투자수요가 대규모로 발생할 수 있는만큼 지금의 자금공급 흐름을 지속하여 우리 산업에 온기를 불어넣어 줄 것”을 당부했다.
다음사이트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
다음사이트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대법원 판결 취지에 따라 A씨는 재판에서 다소 감형될 것으로 보인다.
다음사이트,▶천하람 저는 오래 그렇게 하지는 않았는데 이준석 한 10년 넘게 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