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후쿠오카 나가노마켓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케이블TV방송협회,후쿠오카 나가노마켓한국저작권위원회와‘저작권 교육’MOU
[서울=뉴시스]최은수 기자 = 케이블TV업계가 저작권 현장 교육을 통해 급변하는 방송환경에 따른 저작자의 권리 보호와 저작물의 공정한 이용을 도모한다.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는 한국저작권위원회와 3일‘맞춤형 저작권 교육 협력’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전담자를 지정하고 올해 3회 (7월,후쿠오카 나가노마켓9월,후쿠오카 나가노마켓11월) 개최되는 저작권 교육 프로그램의 성공적인 운영과 교육의 실질적인 성과 창출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한다.
저작권위원회는 과정 개설,후쿠오카 나가노마켓전문 강사 섭외,시설 및 설비제공 등 교육 운영 전반을 담당하며,후쿠오카 나가노마켓케이블TV방송협회는 교육생 모집을 위해 협회 소속 직원 및 회원사 등에 과정을 홍보할 계획이다.또한 각종 저작권 관련 사업,후쿠오카 나가노마켓실무경험,교육 연수지원 등 저작권 분야의 공통 관심과 현안이 되는 사항에 관해서도 힘을 합칠 예정이다.
같은 날 케이블방송사 및 방송콘텐츠 업계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첫 교육에서는 대구대학교 최진원 교수가‘하루에 끝내는 저작권법’을 주제로 ▲저작권의 발생과 제한 ▲저작권 침해와 대응 방법 등에 대해 설명했다.
황희만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회장은 “지식재산권 보호는 창작자들의 창의적 작품 활동을 장려할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이 다양한 창작물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라며 “저작권 교육 프로그램이 지속 가능한 방송콘텐츠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이바지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