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광주 대 전북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어제(1일) 60대 운전자가 몰던 차량이 인도를 덮쳐 9명의 사망자 포함 15명의 사상자를 낸 서울 시청역 인근 교통사고 현장은 아수라장을 방불케 했습니다.
서울 도심에서도 가장 붐비는 시청역 인근 교차로에서 시민들이 저녁식사를 마치고 귀가하는 시간대에 사고가 난 탓에 인명피해가 커졌습니다.
특히 횡단보도 앞에서 신호를 기다리던 보행자들을 역주행하는 차량이 난데없이 덮친 데다 근래 서울에서 보기 드문 대형 교통사고였다는 점에서 사고 소식을 접한 시민들은 충격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교차로에 진입하기 직전,광주 대 전북제한 속도 시속 30km의 4차선 일방 통행 도로에서 역주행하는 차량 모습이 포착됐습니다.
인근 CCTV를 확인해보니 교차로 진입 전 4차선 도로에서 횡단 보도를 건너던 10여 명의 보행자가 있었고,광주 대 전북마지막으로 길을 건너던 한 시민은 돌진하는 차량을 보고 재빨리 인도로 뛰어 가까스로 피하는 장면이 담겼습니다.
사고 차량이 사상자를 낸 뒤 교차로를 가로질러 시청역 12번 출구 앞에서 멈춰서는 모습 역시 신호를 기다리던 다른 차량의 블랙박스에 포착됐습니다.
사고 차량은 보행자와 충돌한 뒤 속도가 줄어들며 멈춰섭니다.
운전자와 동승자는 '급발진'이라 주장하고 있지만 사고 차량이 멈춰서는 것을 목격한 사람들은 브레이크가 작동한 것 아니냐는 의문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사고 직전과 직후 모습이 담긴 이 영상은 사고 차량 블랙박스 및 인근 차량 블랙박스와 함께 조사에 핵심 참고 자료될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운전자의 차량은 두 달 전 한 차량정비 업체의 종합검사 결과에서는 아무런 이상이 없었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구성 : 진상명 / 편집 : 채지원 / 제작 : 디지털뉴스제작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