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속안타기록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의무화 반기는 금융투자업계
100조 유입 땐 3900억 수입
증권사보다 주거래은행 수혜정부가 모든 사업장에 퇴직연금제도 도입을 의무화하는 방안을 추진키로 한 데 대해 금융투자업계는 반기는 분위기다.최대 수백조원의 자금이 금융투자업계에 흘러들어올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이다.퇴직연금에 신규 가입하는 중소기업은 증권사보다 은행과 거래하는 경우가 많아 당장은 은행에 수혜가 집중될 것으로 업계는 전망하고 있다.
중소기업의 퇴직연금 적립이 의무화되면 금융권에 새로 들어오는 돈은 수백조원에 이를 것으로 추산된다.직장형 퇴직연금인 확정기여형(DC)과 확정급여형(DB) 규모는 2022년 기준 총 275조원이다.여기에 퇴직연금 미가입 사업장 비중(73.2%)을 적용해 신규 납입 규모를 추산하면 751조원에 달한다.
중소기업은 대기업보다 연봉이 적고,연속안타기록회사의 현금 여력도 부족하기 때문에 실제 금액은 이에 미치지 않겠지만 그래도 백조원 단위의 큰돈이 유입될 가능성이 높다.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펀드 평균 운용 보수는 지난 4월 말 기준 0.39%이다.100조원이 새로 유입될 때마다 금융권은 약 3900억원의 수수료 수입을 얻는다.
한 증권사 임원은 “DC형은 적립금을 일시에 모두 납입해야 하지만 DB형은 나눠서 낼 수 있기 때문에 중소기업은 당장 져야 할 부담이 작은 DB형을 선호할 것”이라며 “기존 주거래 은행에 돈을 예치할 가능성이 크다”고 했다.
연속안타기록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연속안타기록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지금까지 새로운미래의 박원석 책임위원이었습니다.
연속안타기록,반면 같은 날 심의가 진행된 청량리역~묵동역 사이 ‘강북횡단선’은 예타에서 탈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