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럼 意味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동서·남부·서부·남동발전도 내주중 공고 예정
10여곳 동시다발적으로 후임 선임 절차 착수
'영일만 탐사' 석유공사 인선은 연기 가능성
4월 총선 여파 정치권 인사 대거 발탁 전망[이데일리 김형욱 기자] 한국중부발전이 2일 사장 후보자 모집 공고를 냈다.또 중부발전을 시작으로 에너지 공기업 후임 사장 인선이 본격화한다.
중부발전 임원추천위원회(임추위)는 2일 사장 후보자 모집공고를 냈다.10일까지 지원서 접수 후 같은 달 25일 면접 심사 등 절차를 진행한다.이를 통과한 최종 후보자는 기획재정부 공공기관운영위원회 심의와 중부발전 이사회 의결,주무부처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의 제청과 대통령 임명 절차를 거쳐 최종 임명된다.신임 사장은 국내 전체 발전량의 약 10%를 맡은 한국전력(015760)공사의 발전 자회사 중부발전을 3년간 이끌게 된다.
이와 맞물려 공석 혹은 전임 사장 유임 상태이던 다른 에너지 공기업·공공기관의 후임 인선도 속도가 나고 있다.에너지 연구개발 사업을 맡은 준정부기관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도 지난달 원장 후보자 공모를 마치고 후보자를 추리고 있다.이곳 원장직은 지난해 7월 전임 원장의 사임 이후 1년째 공석이었다.올 3월 일찌감치 사장 후보자 공모를 마친 한전원자력연료도 최종 후보자 인선 절차를 진행 중으로 알려졌다.그밖에 대한석탄공사,한전기술(052690)과 한전KPS(051600),그럼 意味한국전기안전공사 등 다른 에너지 공기업·공공기관도 사장 공모 절차를 위한 임추위 개최 일정을 조율 중으로 알려졌다.이중 석탄공사는 이르면 이달 중 후보자 모집 공고를 낸다.
이들 공공기관장 인선은 대체로 늦어진 모습이다.이는 통상 주무부처와 대통령실·여당 간 조율 아래 이뤄지는데 지난 4월 총선이란 큰 정치 이벤트 일정이 맞물리면서 추진이 늦어졌다는 분석이 나온다.이달 23일엔 여당 대표를 뽑는 국민의힘 전당대회도 예정돼 있다.이데일리가 지난달 중앙부처 산하 공공기관 339곳을 전수 조사한 결과 전체의 5분의 1이 넘는 72곳의 기관장 임기가 만료(49곳)됐거나 공석(23곳)이었다.그러나 5개 발전 공기업을 비롯한 10여 곳이 차기 사장 선임 절차를 본격화하면서 2~3개월 내 공석이 메워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들 에너지 공기업 사장 인선이 본격화하면서 누가 올 것이냐는 이야기도 분분하다.주무부처인 산업부 1급 이상 고위 관료 이름들도 세간에 오르내린다.다만,그럼 意味총선 직후인데다 현 정부가 한전과 한국지역난방공사(071320),그럼 意味한국가스공사(036460) 등 주요 에너지 공기업 사장 자리에 정치권 인사를 배치한 전례가 있어 해당 공기업 소재 정치권 인사가 상당수 발탁되리란 전망이 지배적이다.최근 산업부 출신 고위 관료가 공공기관장 자리가 아닌 민간기업 임원이나 관련단체장 자리로 눈을 돌리는 것도 이 같은 분위기와 무관치 않다.
그럼 意味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
그럼 意味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창업자이자 최대 주주인 이성호 대표를 비롯해 총 3명의 공동 창업자가 보유한 지분 일부로, 약 1900억원 기업가치로 금액 기준 200억원어치를 매각한다는 방침이다.
그럼 意味,독자 여러분의 많은 성원과 소통을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