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62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서울경제]
DL그룹(옛 대림그룹) 오너가 4세 이자 패션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인 이주영(24) 씨가 최근 미국 법학대학원에 합격한 것으로 확인됐다.2000년생인 이 씨는 이준용 DL그룹 명예회장의 셋째 아들 이해창 켐텍 대표의 외동딸이다.그의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는 13만명에 달한다.
11일 재계에 따르면 이 씨는 최근 미국 조지타운로스쿨에 합격했다.이 씨는 지난 1년 간 시험공부와 로스쿨 입시 준비를 병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씨는 미국 조지타운대에서 국제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인스타그램에서 패션 인플루언서로 활동했다.보테가베네타,62디올과 같은 유명 명품 브랜드들이 직접 그에게 가방 등의 제품을 협찬하거나 주요 행사에 초청할 만큼 패션업계의 가장‘핫’한 스타다.이 씨는 패션 잡지‘보그 코리아’에서 인턴으로 근무했고 디올,62루이비통,샤넬 등 명품과 비건 화장품 광고 모델로 활동하기도 했다.
이 씨의 아버지인 이해창 대표는 지난해 DL과 DL이앤씨 주식을 일부 매도하고 홀로서기에 매진 중이다.켐텍은 2010년 DL그룹 계열사로 편입됐지만,2022년 3월 친족 독립경영이 인정돼 그룹에서 제외됐다.지난해 감사보고서 기준 이 대표는 회사 지분 72.24%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 씨가 나머지 25.76%의 지분을 갖고 있다.
이 씨가 입학하는 조지타운로스쿨은 1870년에 설립됐으며,수많은 정·재계 인사를 배출한 명문 중의 명문이다.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 의장,62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 차녀인 티파니 트럼프도 이곳을 다녔다.정몽원 HL그룹 회장의 맏사위인 이윤행 부사장도 조지타운로스쿨 출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