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아시아 프로야구 챔피언십 결승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파이낸셜뉴스]온라인상에서 36주 된 태아를 낙태(임신중단)했다고 주장하는 영상이 논란이 일자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
조지호 서울경찰청장은 15일 정례 기자간담회에서 "낙태 살인죄를 인정하지 않지만,2023 아시아 프로야구 챔피언십 결승전종합적인 사실관계를 파악해 적용 법률을 검토하겠다"며 "다른 낙태 사건과 다르게 심도 있게 수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 청장은 낙태 사실 여부에 대해 "유튜브 영상을 보면 그렇게 보이고,보건복지부에서 고발한 것"이라며 "낙태를 하지 않았으면 수사 실익이 없다"고 말했다.영상 게시자 및 시술 의사가 특정됐는지에 대해서는 "복지부에서 특정해서 온 것은 아니다"며 "수사를 통해 확인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지난달 27일 유튜브에는 A씨의 '총 수술비용 900만원,2023 아시아 프로야구 챔피언십 결승전지옥 같던 120시간'이라는 영상이 게재됐다.A씨는 자신이 임신 36주차에 낙태수술을 받았다고 주장했다.A씨는 여러 병원으로부터 낙태 수술을 거절 당하다 한 병원에서 절개수술을 받았다고 했다.
이를 두고 온라인 상에서 '태아 살인'이라는 지적이 잇따랐고,2023 아시아 프로야구 챔피언십 결승전보건복지부는 법률자문을 거쳐 수사를 의뢰했다.복지부가 만삭 낙태 사례에 대해 수사를 의뢰한 것은 처음인 것으로 알려졌다.
임신 24주를 넘어가는 낙태는 모자보건법상 불법이다.다만 복지부는 형법상 낙태죄에 처벌 효력이 없는 점을 고려해 모자보건법 위반 대신 살인 혐의로 수사를 의뢰한 것으로 전해졌다.
해당 영상은 업로드 날짜 간 시차,2023 아시아 프로야구 챔피언십 결승전수술 전후 복부 모양 등을 근거로 날조된 게 아니냐는 의혹도 제기된 상태다.
2023 아시아 프로야구 챔피언십 결승전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2023 아시아 프로야구 챔피언십 결승전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이 의원은 "지난 19대 총선에서 한명숙 전 총리의 설득으로 진보 진영의 이상범 후보를 지지 선언했고, 20대 총선에서는 문재인 전 대통령의 설득으로 진보당 윤종오 후보에게 양보를 했다"며 "두 번의 양보에도 모자라 진보당은 민주당에 세 번째 양보를 겁탈했다"고 비판했다.
2023 아시아 프로야구 챔피언십 결승전,【파이낸셜뉴스 인천=한갑수 기자】 인천시청 화장실에서 시장 비서실 직원이 심정지 상태로 발견돼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숨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