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lck 오프닝 월드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과기정통부-NIA,정보문화의 달 기념식 개최…85명 시상[이데일리 한광범 기자] 시각장애인 유튜브 크리에이터인‘원샷한솔’이 19일 정보문화의 달 기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정부포상 수상자들은 건전한 정보문화 조성과 확산,어르신·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의 디지털 격차 해소,lck 오프닝 월드컵스마트폰 과의존 등 디지털 역기능 예방 등 디지털포용 정신을 실천하고 확산 해온 공로가 인정돼 선정됐다.
활동명‘원샷활동’인 크리에이터 김한솔 오에스스튜디오 대표는 시각장애인의 일상을 보여주는 미디어 콘텐츠 보급을 통해 많은 인기를 얻으며 장애인 정보접근성 인식 제고와 공감대 확산에 큰 역할을 해오고 있다.
대통령표창을 수상한 한국장애인개발원 서원선 연구위원은 시각장애라는 신체적 어려움을 딛고 장애인의 정보격차에 관한 정책연구와 국제교류를 통해 늘 장애인의 목소리를 대변 해오며 디지털포용 정책발전에 기여해 왔다.
이밖에도 정보문화 유공 훈장(국민훈장 동백장)은 신승인 경기기계공고 교장이 수상했다.신 교장은 37년 간 교직에 몸담으며 AI 교육모델을 개발하고 AI 윤리교육 기반을 마련했다.그는 지역주민 대상으로 무료 정보화 교육을 추진 해오는 등 교육자로서의 사명감을 가지고 교육을 통한 정보문화 확산에 기여했따.
정보문화 유공 포장(근정포장)은 손학 에스씨이코리아 대표가 수상했다.손 대표는 장애인 디지털 재활 활동 연구를 시작으로 장애인 디지털 교육 및 접근성 보장제도 마련 등 다양한 영역에서 디지털을 통한 장애인 복지증진에 앞장섰다.
이들 외에도 사회 곳곳에서 디지털포용의 가치를 실천 해온 분들과 단체들도 대통령표창,lck 오프닝 월드컵국무총리표창,장관표창 등을 수상했다.
이종호 과기정통부 장관은 “정보문화의 달을 맞아 포용의 가치를 다시 한번 되새기고 앞으로도 누구나 AI·디지털 혜택을 마음껏 누리는 대한민국이 실현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