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2017년 8월 9일 야구 경기일정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韓 '각 공관 협조 시스템·유사 시설 점검' 지시
여야 정치권 '추가 피해 방지' '구조대 안전' 당부
24일 경기 화성 공장 화재로 사상자가 다수 발생하자 정부가 총력 대응에 나섰다.윤석열 대통령은 '인명수색 및 구조'를 긴급 지시했고,2017년 8월 9일 야구 경기일정한덕수 총리는 현장을 찾아 사고 수습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관계부처에 주문했다.여야 정치권은 한목소리로 추가 피해 방지와 안전 구조를 당부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경기 화성 소재 일차전지 제조업체인 아리셀에서 화재가 발생했다는 보고를 받고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과 남화영 소방청장에게 "가용 인력과 장비를 총동원해 인명 수색 및 구조에 총력을 다하라"고 긴급 지시했다.윤 대통령은 이어 "급격히 연소가 확대되고 있는 점을 고려해 소방대원의 안전에도 철저를 기하라"고 강조했다.오후에는 이 장관으로부터 1시간가량 화재 경위 및 현장 상황에 대해 상세한 보고를 받았다.
한 총리는 화재 현장을 방문해 이 장관과 남 청장으로부터 사고 현황,2017년 8월 9일 야구 경기일정수습 계획을 보고받았다.한 총리는 희생자들에게 애도를 표하면서 "행안부,2017년 8월 9일 야구 경기일정외교부,경기도는 사망자의 장례 지원에 한 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하고 유가족 지원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조태열 외교부 장관에겐 "사상자나 실종자 중 외국인 근로자가 많은 만큼 관련 국가 공관과도 협조 시스템을 즉시 구축·운영하라"고 지시했다.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남 청장에게는 "지역 주민과 근로자,2017년 8월 9일 야구 경기일정국민들이 불안해하지 않도록 유사 위험 공장과 시설에 대한 소방 등 안전점검을 즉시 실시하라"고 덧붙였다.이어 윤희근 경찰청장과 남 청장 등에게 정확한 사고 원인 규명 및 조속한 재발 방지책 수립을 주문했다.
여야 정치권은 희생자를 애도하면서 구조와 추가 피해 방지에 초점을 맞췄다.국민의힘은 곽규택 수석대변인 논평을 통해 "가장 시급한 것은 고립된 분들이 무사히 구조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라며 "신속한 수습과 원인 파악을 위해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나경원 원희룡 윤상현 한동훈 등 당권주자들도 함께 애도하며 총력 구조와 안전 조치를 강조했다.
더불어민주당은 이재명 전 대표가 "국민의 생명을 지키는 데 과잉대응이란 없다"며 "사고 원인을 명확히 밝히고 재발방지책을 마련하는 데도 앞장서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박찬대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는 "실종자와 사망자 가족에게 적시에 정보를 제공하고,2017년 8월 9일 야구 경기일정필요한 지원 대책을 마련해 달라"고 부탁하면서 "민주당은 행안위와 산자위 등을 중심으로 현장 상황에 방해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지원과 사고 수습을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