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스턴 빌라 순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엑스와이지와 협동로봇 E시리즈 50대 공급 계약협동로봇 제조업체인 두산로보틱스가 연내 맥주 따르는 로봇을 만든다.
7일 업계에 따르면 두산로보틱스는 최근 서비스 로봇기업 엑스와이지와 식음료 특화 협동로봇‘E시리즈’50대 납품 계약을 체결했다.엑스와이지는 하반기 중 E시리즈를 활용해 맥주로봇을 개발하고 이를 두산로보틱스 측에 다시 독점 공급할 예정이다.두산로보틱스는 이 맥주로봇을 매장에 공급할 계획이다.
엑스와이지는 그동안 두산로보틱스 로봇을 활용해 각종 식음료 로봇 솔루션을 개발해왔다.특히 바리스타 로봇과 아이스크림 로봇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라인업을 확장 중이다.
맥주로봇은 협동로봇이 사람 대신 맥주를 따라주는 작업을 수행할 예정이다.지금까지는 외식업장에서 생맥주 주문이 동시에 여러 잔 들어왔을 때 작업자가 오랜 시간 맥주 디스펜서를 붙잡고 시간을 써야 했다.숙련도에 따라 맥주 거품량과 맛에서도 차이가 발생하곤 했다.
두산로보틱스가 맥주 로봇을 만드는 것이 처음은 아니다.앞서 지난해 12월 수원 공장에서 진행한 기자 간담회에서 협동로봇‘A시리즈’를 활용해 만든 맥주로봇 시제품을 공개하기도 했다.일반적인 생맥주 디스펜서가 아니라 잔 밑부분에서 맥주를 차오르게 하는 방식을 적용했다.
협동로봇 E시리즈는 가격경쟁력과 안전성,애스턴 빌라 순위위생 수준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세척이 용이하고 오염이 적은 도료를 적용해 미국 위생안전기관 NSF 식품위생안전 인증을 획득했다.방수·방진 IP66 등급과 업계 최고 수준인 안전 등급(PLe·Cat4)도 갖췄다.
한편 두산로보틱스는 지난해 4월 E시리즈를 출시한 이후 외식업계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커피를 내리고 치킨을 튀기고,애스턴 빌라 순위칵테일을 제조하는 등 식음료 솔루션을 다방면으로 넓히고 있다.
로봇 업계 관계자는 “외식업계 인력 부족이 심화되면서 매장 운영을 로봇으로 자동화하려는 시도가 빠르게 늘고 있다”며 “정교한 손 기술이 중요한 분야에서 지치지 않고 꾸준하게 균일한 결과를 만들 수 있어 도입 효과를 기대할 만하다”고 말했다.
애스턴 빌라 순위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애스턴 빌라 순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우크라이나는 그 어느때보다 나토에 가까워졌다"고 말했다.
애스턴 빌라 순위, 그러면서 "결혼식 당일 메이크업 등을 받으러 예비 신랑과 함께 먼저 나가야 하는데 시어머니랑 시이모가 저희 없는 집에 계시는 것도 마음에 걸린다"고 부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