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어리그 규칙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나토 사무총장 "北 핵·미사일,글로벌 안보 위협"
(워싱턴=연합뉴스) 홍해인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11일(현지시간)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75주년 정상회의가 개최된 미국 워싱턴DC 월터 E.워싱턴 컨벤션센터에 도착해 발언하고 있다.2024.7.11 [공동취재]
(워싱턴=연합뉴스) 안용수 김영신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11일(현지시간) 옌스 스톨텐베르그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사무총장과 면담해 우크라이나 지원,프리미어리그 규칙사이버 분야 등에 대한 협력을 논의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워싱턴컨벤션센터(WCC)에서 열린 면담에서 "우리 인도·태평양 지역 파트너 4개국(IP4,한국·일본·뉴질랜드·호주)은 중점 협력 사업을 고안해 우크라이나 지원과 복합 위협 대응 등에 대해 나토와 긴밀하게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무엇보다 사이버 위협에 대해 대한민국은 나토와 공고하게 협력할 것"이라며 "올해 나토 관계자들을 초청해 사이버 훈련을 할 예정"이라고 했다.
윤 대통령은 또 "상호 군사적 호환성을 갖추기 위해 이번에 나토로부터 우리 항공기의 감항 능력을 인증받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2022년부터 올해까지 3년 연속 파트너국으로서 나토 정상회의에 참석한 것을 언급하며 "사무총장님의 탁월한 리더십으로 지난 3년 동안 IP4 국가들의 나토와의 연대가 더욱 공고하게 구축됐다"고 사의를 표했다.
스톨텐베르그 총장은 "한국과 협력을 중요시하는 이유는 현재의 안보가 지역적인 것이 아니라 글로벌 차원이기 때문"이라며 "이는 러시아의 불법적인 우크라이나 침공을 통해 잘 드러나고 있다"고 밝혔다.
스톨텐베르그 총장은 "북한이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쟁 수행을 지원하고,그 대가로 러시아가 북한의 핵·미사일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지원을 제공하는 것을 우려한다"며 "따라서 북한 핵·미사일 프로그램은 역내 안보뿐만 아니라 글로벌 안보에 대한 위협"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인도-태평양 지역의 안보와 유럽 지역의 안보가 밀접하게 얽혀 있다"며 "이번을 계기로 나토와 IP4의 중점 협력사업 문서를 마련해 협력 심화를 모색할 것이며,한국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프리미어리그 규칙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
프리미어리그 규칙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Internet Explorer 10 이상으로 업데이트 해주시거나, 최신 버전의 Chrome에서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프리미어리그 규칙,먹을 때 타이밍이 참 중요한 바나나, 어떻게 보관하는 게 좋을까요? 과일 생산·유통 기업 돌(Dole)코리아에 문의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