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e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2족 로봇 인공지능 제어 연구원 채용 나서국내 첫 인간형 로봇‘휴보’를 이을 차세대 휴머노이드 로봇이 이르면 연내 모습을 드러낸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레인보우로보틱스는 최근 2족 보행형 휴머노이드(인간형) 로봇 연구에 다시 속도를 내고 있다.
레인보우로보틱스는 지난 8일 기업부설연구소 내 인공지능(AI) 제어 연구원 채용을 시작했다.특히 보행 로봇 동역학과 인공지능 제어 역량을 갖춘 인력을 구인 중이다.
이번 휴머노이드 연구원 채용은 이례적으로 평가된다.레인보우로보틱스는 최근까지는 주로 협동로봇과 자율주행로봇(AMR),thise양팔로봇 개발을 위한 채용을 진행해왔다.
오준호 레인보우로보틱스 창업주는 앞서 본지와의 인터뷰에서 새로운 휴머노이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예고한 바 있다.
그는 “올해부터 전기 이족보행 로봇에 다시 박차를 가하려고 준비하고 있다”며 “빠르면 연내나 내년 초까지는 시제품 정도는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휴머노이드는 세계적인 로봇 연구 트렌드로 꼽힌다.점차 고도화되는 AI 기술을 현실에서 활용하기 위한 물리적 매개체가 될 것이란 기대감이 작용했다.
최근 테슬라와 마이크로소프트,thise아마존 등 주요 빅테크 기업들도 휴머노이드 개발 경쟁에 뛰어들었다.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는 휴머노이드 로봇‘옵티머스’를 연내 테슬라 공장에 배치하고 내년에는 외부에 판매할 수 있다고 말하기도 했다.
삼성전자도 오는 2030년까지 반도체 무인 공정을 구현하기 위해 로봇 연구에 나섰다.최근 레인보우로보틱스의 이동형 양팔로봇‘RB-Y1’을 여러 대 구입해 활용 방안을 실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일각에서는 휴머노이드 상용화를 위해 남은 수많은 문제를 지적하기도 한다.운용상 어려움과 사람과 공존하기 위한 안전성,thise배터리 지속시간,thise비싼 가격 등 아직 넘어야 할 산이 많다는 것이다.
한재권 한양대학교 로봇공학과 교수는 “휴머노이드가 서빙로봇이나 자율주행 로봇만큼 합리적인 수준으로 저렴해져야 보급이 확대될 것”이라며 “약 5년 안에는 산업 현장에 투입될 것으로 본다”고 분석했다.
thise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thise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A :일상이나 여행의 경험을 자연스럽게 녹인다.
thise,관련자 소환조사 등 절차 진행 양문석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지난 4월 오전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참배를 마친 뒤 참석자들과 대화하고 있다.